샌디스크 SSD 128G 데스크탑 장착 방법, 창착 후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샌디스크 SSD 128G 데스크탑 장착 후기



지난 주 새로 구입한 PC는 INTEL CPU i5 6500, 샌디스크 SSD240, RAM 8G, GTX 1050 2G 등의 조합으로 조립을 했는데요. 그동안 몇번의 PC를 사용하는 동안 SSD는 처음 사용하던 터라 크게 기대를하지 않았는데 막상 윈도우 설치 후(참고 :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는 윈도우10 버전만 설치 가능해요)

딱 윈도우 설치 후 재부팅 할때 한번 놀라고 오버워치 설치 후 게임 접속 로딩에 두번째 놀랐네요.

일반적으로 생각할때 램과 그래픽카드가 로딩의 속도를 좌우한다고 생각했는데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다면 성능이 발휘가 되지 않습니다.






삼성 SSD 120G 750 EVO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샌디스크는 MLC방식으로 삼성 EVO의 TLC보다 구조적으로 안정성이 다 좋아 성능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오픈마켓에서 2~3천원 정도 차이가 남니다.

* 주문하실때 기존 하드디스크도 이용하려면 SATA3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본품 외는 케이블은 별도 구매입니다.




하드디스크만 보다 SSD를 만나니 크기나 무게가 장남감 같이 보이네요.




120G가 결코 큰 용량은 아니지만 부팅 윈도우 설치와 게임만 전용으로 설치하고 나머진 기존 하드디스크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케이블이 그대로 적용되니 장착하기도 수월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도시바 500G 하드디스크입니다. 하드는 제거하지 않고 이용할 예정이니 장착된 상태 그대로 두면 됩니다.




본체 프레임을 보면 SSD를 장착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나사를 이용해 장착해 주세요.




SATA3 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해 주면 장착은 손쉽게 완료됩니다.





SSD와 하드디스크를 동시에 사용하는데 윈도우를 설치할때 하드디스크의 케이블을 분리해 설치하세요.





윈도우 설치 후 로컬디스크 C드라이브와 E드라이브로 나눠서 사용하면 느리고 답답한 컴퓨터에 날개를 달수 있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