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마다 연결하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인터넷 방마다 연결하는 방법



지난 주 구입한 데스크탑을 아이방에 설치하고 벽면 랜박스에 연결하니 인터넷이 안되네요. 필자가 가입한 LGU+ 인터넷을 설치할때 거실만 설치해 방에는 인터넷 연결이 안되더군요. 설치 기사님은 사용하는 곳만 연결해 주고 다른 곳은 안해줍니다. 설치때 따로 말해야 작업해 주실꺼에요.





인터넷 분배기함은 방이나 거실 또는 신발장을 찾아보면 나오는데 분배기 함을 열면 위처럼 가입한 통신사의 공유기와 방마다 분배되는 선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흰색선은 전화선이며 파란색 선이 인터넷 전용 연결선들입니다. 여러개가 있는건 각 방들과 거실, 주방 등에서 연결할 수 있는 전화와 인터넷을 의미합니다.






모뎀에 연결된 랜선 아답터에 각 방과 거실, 주방으로 들어가는 인터넷이 구분되어 있는데 사진에는 거실1, 주방, 침실1-2가 모뎀에 연결되어 있네요.

잘보시면 주방 아답터에 인터넷과 전화가 연결되어 있는데 필자는 거실에 두대의 컴퓨터 설치로 인해 전화 콘센트에 인터넷으로 변경해 사용하고 있구요.

분배기 함을 보면 연결 안된 랜선이 경우에 따라 2~3개 있을텐데 랜선 아답터 끝에 적혀있는 해당 방에 공유기와 분배기 콘센트에 꽂으면 됩니다. 정확히 모른다면 번가라가며 재시도 해보세요.




기가 인터넷은 공유기도 기가공유기를 사용해야 같은 속도가 나옵니다. 따로 돈을 들여 공유기를 구입하지 않고도 전화,인터넷 콘센트에 인터넷을 두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분배기함에서 연결해 직접 설치한 데스크탑입니다.

설치하실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