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 MQ4 디지털키 카드 KIA Digital Key 스마트폰 등록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최근 출시되는 현대 기아차의 옵션 중 스마트폰과 스마트 카드로 스마트키와 똑같은 기능을 할 수 있는 Digital Key가 도입되었는데요. 차량 공유 서비스 카셰어링 쏘카나 그린카도 비슷하게 스마트폰으로 문을 열고 시동을 켜는 등 스마트키가 없어도 모든 기능이 가능합니다. Digital Key 옵션을 선택해 구입한 분들은 스마트 카드 키를 제공받는데요. 카드 키와 스마트폰에 등록하는 방법을 하단을 통해 참고하세요.

필자는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출고하고 구입시 제공 받은 카드 키를 등록했는데요.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Hyundai 또는 Kia Digital Key 앱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단 아이폰은 현재까지 디지털키가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Kia Digital Key 앱을 설치하고 차량 인증까지 완료한 후 쏘렌토 내부의 무선 충전 시스템 위치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습니다.


내비게이션 화면의 설정에서 디지털키 사용 메뉴의 스마트폰 키와 카드키를 등록하면 됩니다.



가끔 차 키를 소지 않고 차에 와서 다시 키를 가지러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Kia Digital Key 앱에서 문을 열거나 시동까지 가능해서 차 키를 소지 않고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앱 설치 바로가기>

 

 

또한 가족이나 공통으로 차량을 사용할 경우 Digital Key 공유를 통해 타인이 디지털 키로 운전이 가능합니다.


공유 키는 반드시 본인의 스마트폰 Kia Digital Key 앱에서만 가능하며 인증을 통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