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자가정비] 올 뉴 K7 방전된 배터리 직접 교체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자가정비 올뉴 K7 방전된 배터리 교체하기




주차장에 내려가서 버튼을 누르니 시동이 걸리지가 않네요. 문은 열리길래 생각지도 못해서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줄이야. 보험사 긴급출동 불러서 점프선을 연결해 시동 후 배터리를 사왔네요.

아..벌써 두번이나 배터리가 나가서 짜증이 나요. 블랙박스 주차 녹화 모드인 상시전원 때문인거 같긴한데 한번 교체하고 그대로 사용한 자신이 넘 한심스러워요. 배터리 가격도 만만치 않는데 속으로 삭히면서 자가 교체해 봅니다.

작년 7월에 구매했는데 배터리 교체만 벌써 2번이라니..ㅜㅜ

배터리 교체도 카센터나 출장 수리를 부르면 공인비가 2~3만원은 들기때문에 본인이 교체하는게 좋겠죠.


공구는 몽키 스패너와 복스알 셋트면 충분한데 복스알이 없으면 몽키 스패너로만 해도 될거같아요. 배터리는 꼭 ㅡ마이너스 단자부터 풀고 조립때는 +단자를 먼저 장착해야 합니다. 안그럼 전장 부품들이 손상될 수도 있어요.

배터리 프레임은 12mm 볼트인데 몽키스패너가 큰거면 푸는 반경이 좀 안나오는데 몇번이고 작업해야 될거에요.

이제 플러스 단자인데 예전하곤 많이 다르게 명칭은 모르겠으나 퓨즈 비슷한게 있네요.

배터리 프레임부터 고정하고 조립은 반드시 플러스 단자부터 연결해주고요. 작업 시간은 대략 10~15분 정도 걸리고 난이도는 누구나 손수할 수 있어요.


운행을 많이 안한다면 방전되기 전에 블랙박스 상시전원에 신경쓰시고 차라리 상시 녹화모드 사용 안하는게 나을수도 있고요. 주차 후 실내등이 꺼져있나 확인하고 배터리가 오래되면 단자에 부식이 안됐나 청결하게 유지해 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