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인터넷+모바일)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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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이나 관공서를 이용할때나 회사 이직으로 인해 구비 서류로 준비해야하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현재 회사에서 근무 중이거나 근무 경력을 확인하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써 공신력 있는 서류에서 특히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은 주민센터, 무인 발급기, 건강보험 모바일 앱, 건강보험공단(PC버전), 전화ARS 등을 이용해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직접 발급을 제외한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PC버전 발급, 모바일 발급, ARS발급을 차례대로 안내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먼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공단(PC버전) 발급방법으로 아래
안내된 링크로 이동해 건강보험공단에 접속합니다.

 

자격득실확인서발급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선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는데 필요한 서비스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창으로 이동됩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로그인 상태로 화면이 전환되면 조회에서 본인 주민등록번호와 조회 조건을 선택해 자격득실내역을 가입한 기간에 따라 과거순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프린터발급ㄱㆍ다 팩스전송 버튼을 통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프린터 발급하거나 팩스로 전송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모바일 발급 저장 팩스전송
모바일 발급방법은 아래 안내된 링크에서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를 통해 The건강보험 앱을 설치합니다.

 

The건강보험 앱설치 바로가기>

 

 


설치한 The건강보험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하시면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를 터치해 주세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화면에서 하단 메뉴에서 다운로드 또는 팩스전송을 선택해서 사용하세요. 다운로드는 PDF파일형식으로 저장되며 필요로 하는 곳에 메일이나 팩스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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