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애즈락 메인보드 바이오스 진입 윈도우10 USB부팅하는 초간단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메인보드는 제조사마다 바이오스에 진입하는 방법이 약간씩 다른데요. 본인이 사용하는 데스크탑이 애즈락 메인보드가 장착된 제품이라면 바이오스 진입 및 윈도우 부팅 USB를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데스크탑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포맷 및 재설치를 한다면 부팅 저장소를 윈도우가 설치된 부팅 메모리로 우선시해줘야 윈도우 설치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


본체 USB포트에 윈도우가 설치된 부팅 메모리를 장착한 후 전원을 켭니다. 에즈락 제조사의 로고가 나타나면 키보드의 F2키 또는 DEL키를 연타로 눌러줍니다.


모니터 화면을 보면 정상적으로 ASRock UEFI BIOS모드에 진입했는데요. 오른쪽 Boot 메뉴에 본인이 장착한 USB모델명이 나타나는데 가장 윗부분으로 마우스를 이용해 드래그해서 첫번째인 1번 위치로 변경해 주세요.


윈도우 USB부팅 메모리를 마우스로 맨 윗부분인 첫번째 순서로 변경했으면 키보드 F10을 누르고 설정값을 저장합니다.



재부팅 되면 윈도우10설치 화면이 나타나고 안내에 따라 새로 설치하거나 포맷 및 재설치 하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