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fast bios mode 없음 해결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아주 오래된 삼성 구형 노트북 rc530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에 출시되는 높은 스펙의 노트북들과는 비교도 안되게 낮은 성능이지만 웹서핑과 유튜브 시청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좀 더 빠른 부팅을 위해 SSD를 구입해 교체했는데요.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기 위해 바이오스에 진입해 부팅USB를 찾으니 부트에 나타나지 않아 설치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해결은 아래의 방법에 따라 적용해 보세요.

fast bios mode 메뉴가 없다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을 통해 바이오스 모드에서 advanced메뉴의 fast bios mode를 활성화하는 작업이 선행되야 한다는 글이 대부분이었지만 삼성의 구형 노트북에는 fast bios mode가 없어서 적용하지 못합니다.


윈도우10 부팅USB가 문제일 것 같아 재설치 후 다시 포트에 연결해 바이오스 진입했지만 동일했고 UEFI설정 관련도 찾아보았지만 여전히 USB부팅 목록에는 메모리 카드명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Boot메뉴에서 한참을 찾아보다 Exit메뉴를 보니 USB로 설정하는 목록이 있어 USB목록을 최상위로 PAPG UP하여 이동시켜 재부팅하니 그제서야 설치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습니다.



구형 노트북에 윈도우 설치하는 분들이 위 문제로 해결 방법을 찾을 찾을텐데요.
바이오스에 진입해 Boot메뉴가 아닌 Exit로 선택해 부팅USB를 최상위 목록으로 올리고 저장 후 재부팅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