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청소년 요금제 종류 알아보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스마트폰 사용 연령은 고령자나 어린이들까지 낮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사용자들을 때문에 SKT, KT, LGU+ 통신사에서도 시니어나 어린이, 청소년 요금제를 따로 만들어 둘정도로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필자는 중학교에 다니는 2명의 자녀가 있는데 둘 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요금제에 가입해서도 월말 쯤되면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항상 불평이죠. 집이나 실내에 머물때는 와이파이를 연결해 쓴다고 해도 밖에서도 SNS나 유튜브를 시청하니 데이터나 남아나지 않아요.

▶ SKT 청소년 요금제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있는데요. 대표적으로 band요금제, LTE팅, LTE T끼리팅이 있습니다. 다만 청소년 요금제에서 데이터 중 무제한제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에서 인터넷을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무제한 데이터가 있으면 청소년들은 헤비급 데이터 사용자들이 나올게 뻔할테니 없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무분별한 사용을 막기위해 기본 제공량이 소진되면 더이상 접속할 수없게 차단됩니다.


▲ band팅 요금제

필자의 자녀들이 사용하고 있는 청소년 요금제로 band팅2.0으로 대부분 이 구간으로 사용하고 있을거 같습니다. 요금은 부가세 포함해서 38,500원으로 유선, 이동전화와 문자까지 무제한이지만 2GB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데이터 사용시 기존 데이터를 2배로 늘려 이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충전, 리필, 선물받기를 통한 잔량은 방과후 및 심야 시간에는 적용이 되지않습니다.



▲ LTE T끼리팅 요금제

두번째 청소년 요금제인데 band요금이 나오기 전까지 이 요금제를 사용했었죠. 통신사 간에만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며,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데이터 사용시 50% 할인 적용을 받습니다. 밴드에 비해 요금제는 비싼 편이지만 24개월 약정할인을 적용받아 비슷한 가격입니다. 다만 약정 할인이 적용되므로 기간내에 해지시나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하면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LTE 팅 요금제

데이터/음성/문자 3가지 중 기본 제공 금액에서 쓰는 만큼 이동되며 차감되는 구조입니다. 원스토어의 어학, 교육 카테고리 내에서 앱 다운로드시 데이터가 50% 할인됩니다.




청소년 요금제라고는 하나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밴드 팅2.0조차 4만원 가까이 되나보니 2명의 자녀가 사용하면 8만원에 육박하네요. 통신사에 구애받지 않는다면 다른 통신사나 알뜰통신사도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