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M 블루스택VS녹스 앱플레이어 비교 테스트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테라M 블루스택VS녹스 앱플레이어 비교 테스트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rpg 게임 테라M가 11월 28일에 정식 오픈되면서 많은 유저들을 모으고 있는데요. 글쓴이도 여가시간엔 대부분 접속해서 즐기고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몇 시간을 켜놓고 하다보니 발열과 배터리 광탈을 피할 수 없네요. 그래서 집에 오면 노트북이나 게임용데스크탑에 앱플레이어인 블루스택, 녹스, 모모로 돌리고 있어요. 리니지M는 인던에서 아데나와 재료 작업과 리니지2레볼루션은 코어 작업할때 밤새도록 돌리면 몇 배의 효과를 볼 수 있죠.

갤럭시S7을 사용하는데 5월에 액정 잔상으로 교환을 했거든요. 잔상의 원인이 린2레볼루션이었네요. 밤새도록 스마트폰을 켜놓니 안생길 수가 없어요. 교환받고는 외출할때 말고는 줄곧 PC에서 돌립니다.

■ 대표 앱플레이어인 블루스택과 녹스 비교


▲블루스택은 그래픽이 밝고 화면의 속도 반응도 뛰어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CPU와 메모리램의 가용 모니터링인데요. CPU의 점유는 21%, 메모리는 5.2gb가 소요되고 있네요.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니 CPU는 사용량 등락폭이 크더라고요. 지역 이동이나 보스몹, 유저가 많을때 특히 점유율이 확 올라갑니다. 메모리는 변동성이 크지 않고요.



▲ 녹스는 CPU의 점유율 등락폭이 블루스택보다 더 큽니다. 오히려 메모리 사용량은 4.3GB로 낮은 편이고요. 이 모니터링을 보니 녹스가 프로그램은 더 무겁다는걸 알 수 있어요.

녹스의 장점은 멀티플레이어할때 한곳에서 계정을 관리해 부계정으로 돌리거나 여러 게임을 멀티창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두 앱플레이를 동시에 구동하고 있는데 메모리보다 CPU가 더 성능이 좋아야 꺼짐 현상이 안생길듯해요.


▲ 블루스택과 달리 녹스는 창모드에서 크기를 줄일 수 있지만 그에 반에 블스는 최소 사이즈가 고정되어 있어요.


▲ 블루스택 최적화나,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는 그래픽 모드 설정이 최우선이에요. 호환성 모드를 적용하면 본인 PC사양에 맞게 자동 설정되고 따로 수동 조절시 해상도와 DPI를 낮추어야 CPU나 메모리 점유율을 낮출 수 있고 본인 PC나 노트북이 저사양이면 1280X720에 160 DPI 또는 더 낮게 960X540, 640X360으로 해상도를 설정해 보세요.



■ 비교 결과

글쓴이는 블스를 더 추천해요. 사이즈 조정은 되지 않지만 렉이 덜 심하고 그래픽 밝기도 좋고 내 컴퓨터의 성능에 자동 호환 등 기능면에서 더 뛰어나며, 프로그램도 더 가볍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