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중 갑자기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오류시 해결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미술학원을 운영하는 지인이 프린터에 이상이 있다고 연락이와 방문했었는데요.이 학원은 원장실, 상담실, 자료실의 PC들을 한번에 연결해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그림을 그리기 위해 모아놓은 자료 프린트 중 공유되는 프린터가 인쇄가 되지않아 난감해 하고 있었습니다.

윈도우 10을 포맷 후 재설치 했다거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는 업데이트 파일을 설치한 후 갑자기 프린터 공유가 안될때가 있는데, 공유 옵션에서 단순히 설정값이 변경되서 그럴 수도 있으며 PC의 네트워크 설정으로 진입해서 개인, 게스트, 공용의 공유하기가 정상적으로 연결 설정 되어있는 확인해 보시고 공유가 되어있으면 레지스트리편집기를 열어 아래의 파일들을 차례로 열어 삭제해 주세요.



윈도우 파일 및 프로그램 검색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관리자 모드를 열어주세요. Regedit를 입력 후 실행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열립니다.

다음의 경로를 연속으로 찾아 AllowInsecureGuestAuth 파일을 제거해 줍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LanmanServer\Parameters\AllowInsecureGuestAuth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하세요.

또는 

-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LanmanWorkstation

          - Parameters

            - AllowInsecureGuestAuth ←마우스 우클릭 후 삭제하세요.



같은 경로의 파일이에요.. 두가지로 알아보기 쉽게 나열했으니 두방법으로 찾아서 파일을 삭제하시면 정상적으로 공유 프린터나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