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원 안켜져요 컴퓨터전원이들어오다나가고반복 반복 증상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컴퓨터 전원 안켜짐 켜졌다 꺼졌다 반복 증상 해결 방법


PC컴퓨터 전원 관련 고장 증상에서 파워 스위치를 ON으로 켰는데도 불구하고 안켜지거나 켜짐과 꺼짐을 무한 반복하는 증상이 나타날때 해결 방법입니다.




PC는 크게 윈도우 프로그램이나 부품 하드웨어를 구성해 운용되는데요. 윈도우에서 오류로 인한 증상은 이전 작업시점으로 복원을 하거나 재설치를 통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부품 등의 하드웨어로 고장을 일으킬 경우 증상 원인을 찾고 교환 또는 수리를 해야하는데요.




컴퓨터의 전원이 안켜지거나 켜짐과 꺼짐이 반복된다면 가장 먼저 파워서플라이 고장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 부품은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로 220V의 전류를 컴퓨터 부품에 맞는 전류로 변환해 각 부품들에 공급하는데요. 파워서플라이는 박스형태에 밀봉된 구조라 팬으로 먼지들이 쌓이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열이 많이 나는 특성상 팬이 장착되어 있어 오래동안 청소가 되지 않았다면 먼지로 인한 고장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파워의 전격 전압을 일정하게 공급해 주지않으면 부품의 손상이 되기도하는데요. 제품에 표기된 정격 전압의 성능에 밑치지 못하는 일명 뻥파워들은 수명도 짧고 하드웨어를 추가할 경우 사용 중 전원이 꺼지기도 합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제조사마다 3년에서 5년정도 무상 또는 유상 수리가 가능하므로 각 제조사 AS팀에 접수 후 조치 받으시면 됩니다. 오래되었거나 수리가 불가능할 경우 오픈마켓을 통해 구입해 장착하세요.




그 다음 확인해야 할 사항은 램이 불량일 경우거나 추가 부품을 장착할때 비이상적으로 조립되었거나 메인보드에 장착하는 슬롯에 먼지가 뭍어 있을때도 이런 현상이 생깁니다. 램 단면을 깨끗한 면포로 닦아주거나 램을 재장착해 줍니다. 이 조치에도 반복 현상이 생긴다면 램 불량이므로 신품으로 교체해 장착합니다.




외장 그래픽카드를 장착했다면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메인보드에 장착된 그래픽카드를 제거 후 내장그래픽카드에 모니터 단자를 연결하고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하세요.




위 조치로도 커졌다켜졌다 반복한다면 메인보드 고장을 의심합니다. 역시 제조사마다 3년에서 5년정도 무상 수리가 가능하므로 각 제조사 AS담당에 의뢰해 수리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