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KT LGU+위약금 조회 위약금 계산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매년 새로운 모델의 스마트폰들이 시중에 쏟아지고 있는데요. 대부분 스마트폰 구입은 통신사에 2년 약정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1년 정도 사용하다보면 새로운 신제품 기종 구매욕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을 2년간 유지해 사용하기란 여간 쉽지가 않는데, 요즘은 고장나서 바꾸는 것보다 실증나거나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서 바꾸는 사례가 대부분입니다.


통신사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스마트폰 변경시 위약금이 발생하는데요.  위약 금액을 조회하는 방법과 계산하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니 상세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KT, KT, LGU+ 위약금 조회 및 계산방법

각 통신사별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고 나의 가입 요금 정보 약정할인 기기상환 정보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선택약정 25%할인의 경우 계산은 약정할인 위약금과 단말기 분할상환금이 동시에 남은 경우 합산해 계산해야 하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고 참고하세요.

스마트폰을 구입해 통신사에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으로 가입시 두가지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요. 공시지원금이던 선택약정할인으로 가입하던 약정기간을 못채운 위약금은 발생합니다.




또한 위약금과 별도로 기기의 잔여 할부금이 남아있다면 함께 합산 계산돼 부과되니 참고하세요. 다만 통신사에 따라 18개월 이상 사용한 고객이 기기변경으로 재약정 할 경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으니 판매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