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스토리

고용노동부 워크넷 구인구직 활동, 워크넷 채용정보 본문

경제

고용노동부 워크넷 구인구직 활동, 워크넷 채용정보

@*@ 2018.07.16 21:32
정부기관인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은 취업를 희망하는 구직자의 구인 알선이나 뜻하지 않게 권고사직으로 해고를 당해 직장을 잃은 분들에게 고용보험을 통해 재취업을 할 때까지 실업급여를 지급하기도 합니다. 실업급여를 수령하기 위해선 이 기관에서 운영하는 구인구직 사이트 워크넷을 통해 구직 활동을 한 근거를 남겨야 가능한데요. 자세한 방법은 하단을 참고하세요.

현재의 대한민국은 실업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불경기로인한 취업문은 좁고, 기업 경영이 어렵다는 이유로 명예퇴직을 유도하는 등 사회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습니다.

해마다 물가는 오르고 있지만 임금은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고 그나마 2018년 최저임금이 전년도에 비해 큰 폭으로 사승하며, 월급여가 오르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워크넷은 노동부가 운영하고 있는 구인구직 사이트라 신뢰도가 높고 양질의 일자리가 등록되어 취업자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워크넷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면 취업, 채용에 관한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채용정보, 공채특별관, 인재정보, 직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채용정보검색은 근무지역, 희망직종, 기업형태, 경력/학력 등 상세히 검색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거주지 지역뿐만 아니라 근무지역별로 상세히 검색이 가능하며, 좋은 직장을 선택할 수 있는 기업형태별로 중소기업, 대기업, 공기업, 코스피코스탁의 상장기업, 벤처기업 등 다양한 회사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구직, 구인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근무지역별, 기업형태별로 자세히 검색이 가능하죠.


현재 워크넷에 등록된 기업은 12만여개로 여러분야에서 구인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워크넷의 기업 인증 시스템을 거쳐 등록된 업체는 상호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기업이나 자신의 경력과 유관한 회사를 검색해 보려면 희망하는 직종을 입력하고 상세 메뉴를 선태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들을 알 수 있습니다.
정부 고용노동부의 워크넷 사이트를 꼭 이용해 재취업에 꼭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

 
Tag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