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루지 위치 및 예약방법, 가격, 탑승나이 총정리

2017년 2월에 호주의 스카이라인사와 통영시가 합작해 루지가 만들어졌는데요. 루지는 썰매 모양에 바퀴가 달려 탑승이 시작되는 출발 위치에서 아래로 빠르게 내려오는 레포츠 놀이시설입니다. 통영에는 한려수도 해상공원과 중앙시장, 통영케이블카와 대표적인 놀거리로 각광받고 있죠. 통영루지의 가격과 예약방법, 그리고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필자는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루지를 체험해 봤는데요. 한번 타보면 정말 기억에 남을만큼 짜릿한 레포츠라는걸 실감할 수 있어요.

         싱가포르 센토사의 루지

지난해 싱가포르 여행때 다녀온 루지인데 통영에서도 생겼다고 하니 반갑더라고요. 이번 남해 여행 코스에 루지 체험을 다시하고 싶어서 예약까지 미리해놨죠.

통영루지는 현재 1개의 트랙으로만 운영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5개의 트랙이 추가돼 여러 코스에서 멋진 풍경을 만끽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될 5개의 트랙 코스, 루지를 타기 위해선 스카이라이드(리프트)를 타고 꼭대기인 출발점까지 이동하게 됩니다. 높은 곳에서 무동력으로 내리막을 빠르게 내려오게되죠. 조작법도 간단해서 손잡이를 움직여 방향을 움직이고 상하로 조작해 속도를 조절해 쉬운 조작이라 어린이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탑승 제한은 키 110cm이하는 안전을 위해 금지되니 참고하세요. 또한 출발 전에 안전요원들이 탑승과 조작 방법을 따로 교육시켜주므로 아이들이 타도 위험하지는 않아요.



계절에 따라 약간시 이용 시간이 틀린데요. 2018년 4월 ~7월의 운영시간은 위 시간표를 참조하세요.



이용권은 개인권과 패밀리 콤보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카이라인루지와 스카이라이더(리프트포함)로 구성, 1번만 타는 1회부터 할인 적용이되는 5번 이용 가능한 5회권까지 있습니다. 필자는 싱가포르에서 2번을 탔었는데 한번만 타면 무지 아쉬우니 3번 이상 타는걸 추천해요. 패밀리 콤보는 2인 가족부터 할인이 적용되는 5인 가족권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요.


개인권은 인터넷에서 예매가 가능하지만 패밀리 콤보는 현장에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루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