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 영지민 고용, 해고, 채집 작업, 공헌도 공략팁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검은사막M의 대표 컨텐츠인 개인 영지 구축은 그동안 여러 모바일rpg게임에는 없거나 있어도 계정 창고를 이용하는게 고작이었습니다.
이 영지 시스템은 잘 가꾸면 물약 소모품, 무기, 방어구 제작, 아이템 강화 재료 등 사용처 또한 상당하죠. 게임에 핵심 기능인데 대부분의 유저들은 레업하기에 급급해서 영지 구축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아요. 영지는 건물 건축, 생산(스톤재료, 작물), 제작 등을 영지민을 고용해 작업시키는데요. 몇가지 공략팁을 알아볼께요.


▶ 고용

주점에 입장하면 고용할 영지민들이 대기해 있습니다. 고용은 최대한 많이 하는게 좋은데요. 작업을 동시에 시키면 행동력이 빠르게 소모되긴 하지만 그만큼 재료수급이 수월합니다. 등급은 흰색, 녹색, 파란색, 노란색인데 기본 영지민 빼고 2레벨의 녹색이나 파란색 영지민을 고용하세요. 높은 영지민이라고 좋은거 같은데 나중엔 행동력이 부족합니다.
 고용 인원은 숙소 레벨 업이나 지휘소를 레벨업하면 추가로 고용할 수 있죠.



▶ 영지민 해고

높은 등급을 고용하고 싶다면 기존 영지민을 해고해야 되는데 목록을 열고 해고 대상을 선택하세요.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해 주세요.


1번은 이름 변경, 2번은 해고를 시킬 수있는 선택 아이콘입니다.


영지민들에게 작업만 시키면 불만이 쌓이는데요. 이럴땐 다가가서 대화하기나 격려하기를 통해 충성도를 높여주세요.


영내에 빛나는 곳을 터치해 선물을 얻거나 필드에서 몬스터 사냥하고 획득할 수 있는데 영지민에거 선물주기를 하면 손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죠.


▶ 영지민 재료 노가다

재료 중 나무가 가장 많이 필요한데요. 나무 ➝ 돌 ➝ 풀 순서대로 채집하는데 이 재료로 영지 레업, 확장 후 장비 공방을 업그레이드 시키세요. 원하는 무기나 방어구 제작이 수월합니다.
영지민으론 낚시 절대 보내지 마세요. 효율이 떨어지니 채집을 보내는게 좋고 본인이 낚시를 하세요.



행동력은 본인 몹 사냥이나 퀘스트 중 나무, 돌, 풀을 채집하고 영지민 작업에만 쓰세요.
채집은 두가지가 있는데 월드 채집과 영지채집으로 월드 채집은 한 티어 위급의 재료를 수급할때 채집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플레이를 하지 않을때 작업 보내세요 영내 채집은 기본 재료 수급때 사용합니다.

▶ 영지 공헌도

녹색 퀘스트를 수행하면 공헌도를 높일 수 있으니 보이는대로 수행하세요. 동시에 2개는 안되고 하나씩만 수행 후 완료해야되요.


일을 시키고 먹을걸 먹여야 하는데 텃밭에서 작물을 키워 수확하세요. 작물에 따라 수확시간이 다르고 역시 플레이를 하지 않을때 오래걸리는 작물을 심어주세요. 작물은 마을 상인에게 구입가능.

▶ 건물 건축

영지민은 다방면으로 작업할 수 있는데 채집 외에 건물의 건축도 가능하죠. 지휘소에서 증축조건을 통해 건물들을 건축하고 지휘소 단계를 상승시켜 영지를 키워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