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상급옵션, 배틀그라운드 중급옵션 조립PC 추천 사양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지난달 가까운 지인의 고등학생 자녀가 사용하는 데스크탑 윈도우10 재설치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설치 다 마무리하고 인터넷 서핑 속도나 포토샵, 유튜브 스트리밍 테스트까지 마치고 비록 1TB 하드디스크이긴하나 오래동안 사용한 탓에 느릿느릿한걸 윈도우10 재설치를 통해 어느정도 개선은 돼 잘 사용하고 있겠다 싶었는데 그 게임이라는게 뭔지..오버워치 한다고 그 권장사양에도 못 밑치는 오래된 조립용PC(당시에는 게임용데스크탑으로 조립)에 오버워치가 될리가 없죠.
지인분이 워낙 컴에 대해 무지하다 보니 컴터 가게에서 말도 안되는 터무니없는 부품에 저가 사양으로 조립해  80만원을 결제했다고 합니다.
물론 필자도 PC를 잘안다고는 못하지만 적어도 저런 비용을 치룰만한 부품 구성은 아니었습니다.

지금 방학기간이라 고등학생인 아들이 어떻게 안되겠냐고 해서 업그레이드를 묻더군요.
현재 삼성전자 DDR3 4GB PC12800램, 라데온 구형 그래픽카드,
이런 사양인데 램과 그래픽카드만 업그레이드하자고, 4GB램 추가하고 지포스 GTX750Ti 가격을 알아보니 이것도 중고도 비싸더군요. 지난해 새제품 구매할때와 중고가가 비슷해 차이가 안나네요.


다시 GTX1050을 보니 19만원대, DDR3 4GB램이 32,000원, 여기에 배송비까지 더하니까 23~24만원까지 치솟네요.  4년넘은 PC에 도저히 이렇게 업글을 할 수없더라고요. 상의 끝에 새제품으로 구입하자고 의견을 모으고 결정한게 아래 조립PC에요.



▲ 직접 조립하면 좋은걸 찾기때문에 가격이 상승해서 조립판매 전문점 이용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죠.

2중 포장으로 큰 박스 속에는 에어캡으로 충격이 안되게 꼼꼼하죠.


어제 저녁에 받은 본체엔 영하14도의 한파를 느낄 수 있게 냉기로 인해 축축해 있네요.

인텔 i5 7400터보3.5G 쿼드 카비레이크, 기가바이트 메인보드H110M-DS2V제품, 여러개 구입했지만 조립PC케이스 치고 너무 허접하네요. 심지어 하드디스크를 거치하는 사이드 프레임마저 없다는게..




V-COLOR램 8GB 단면이고 단가 때문에 삼성전자 메모리는 당연히 안되는거죠.


갤럭시의 엔비디아 지포스GTX1050 2GB 그래픽카드에요. 쿨러 팬이 한개라서 따로 보조전원이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좀 아쉬운게 램하고 바로 SSD인데 삼성의 EVO850은 비싸다하더라도 샌디스크 Z410인줄 알았는데 이건 순 중국산이네요. ipt 120GB SSD SATA6.0 이고 3년 AS라..윈도우10 설치 후 오버워치 상급 옵션으로 플레이해보니 팡팡 잘돌아갑니다.

오버워치 상급 플레이 가능하면 배틀그라운드 중하옵도 무난하기 때문에 50만원 중반의 가격으로 보면 가성비 나쁘진 않고요. 좋은거 추가하면 끝도 없이 비용이 상승하기 때문에 적당히 타협한다면 몇 년동안은 무난히 사용할 수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