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스마트폰 채굴 및 거래소 이용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계속되는 과열로 인해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방침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범위가 거래소 폐쇄, 미성년자 거래금지와 30일부터는 거래실명제가 실시돼 이로써 매도 수익으로 인한 양도 소득세를 부과하는 정책안이 마련되었습니다. 초기 정부 규제안이 지나치게 강한면이 있었지만 협의점을 찾아 신규투자는 이어질 것으로 봅니다.

블럭체인 기술로 고안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대시, 모네로 등은 4차 산업의 대표적인  결과물인데요. 일반인들이 직접 접할 수 있는게 이런 것만 있다보니 곳곳에서 긍정과 부정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페 코인들이 지나치게 부각되지만 않았다면 미래의 기술집약체라고 할 수 있는데 위조,변조,해킹의 위험이 없는 P2P방식이라 앞으로 많은 관련 산업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이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 업체들도 많이 있고 이 단계를 넘어 빠르게 정착도 가능합니다.



지난번 포스트때 두개의 앱 중 AA Minner앱(관련글 보기)으로 스마트폰 채굴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나머지 한개의 MinerGate앱을 지금부터 포스트합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MinerGate를 설치하세요. 이미 100만건의 다운로드 수에서 알 수 있듯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Sing up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채굴을 시작합니다.

왼쪽 이미지는 알고리즘인 가상화폐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여러 코인들이 보이는데 Bytecoin, Dashcoin, DigitalNote 중 모네로가 테스트 속도에서 가장 빠른 해시를 보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코인 설정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채굴이 시작됩니다. Mining speed는 3단계의 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사용하는 스마트폰 성능에 따라 단계 조절을 하고 HIGH는 빠른 해시속도를 보이지만 핸드폰 발열은 각오해야 하죠.


필자는 MED 중간 속도로 선택하고 엘지전자의 G6로 시연을 해봤는데요. 신형이다 보니 오래된 모델들 보다 H/s는 3배정도 차이나 나네요.


이렇게 채굴한 코인은 MinerGate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실제 출금을 하려면 모네로 기준으로 0.005 이상이 쌓여야 내지갑(월렛)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 MinerGate 웹페이지에서 본인 정보를 인증받고 내지갑을 생성해 암호화된 가상화폐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후 내지갑(월넷)에서 내보내기나 받기를 통해 거래소에서 팔거나 결제 가능한 시스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매수를 하는것은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폭등한 상태에서 조정을 받고 있긴하나 오른 시세를 보면 쉽사리 거래는 힘들죠. 남는 스마트폰을 여러대 이용해서 채굴한다면 효율은 높습니다. 이미 몇차례 진행된 테스트들에서 컴퓨터 채굴보다 전력 소모도 낮고 스마트폰 성능들이 고사양화 되서 효율이 좋습니다. 보유가 가능하다면 가치는 계속 오를 수 있습니다.



필자는 여러 코인에 긍정적인 의견인데 공식적인 화폐 통용에 대해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나 개인간 거래는 활성화 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시대에 개인들간 물물거래처럼 내가 생산한 물품을 필요한 누군가가 돈이 아닌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으로 결제를 원한다면 급성장 할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물건을 만든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해가 맞는다면 결제수단으로 시장이 형성되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