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직접 채굴하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 직접 채굴하기


정부가 거래소 폐쇄 조치까지 들고 나오는 초강수를 둔 전자화폐가 부작용이 심각해 지고 있는데요. 묻지마 투자로 인해 세계 시세보다 유독 한국만 40% 높게 시세가 형성되 있어 오히려 해외에서 매수해 한국 거래소에 팔면 큰 이득을 취할 수도 있는 실정입니다. 주식과는 다르게 암호화폐는 전세계에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아래 설명이 이어지겠지만 내 지갑(월넷)을 생성해 코인(거래소 매수나 채굴)을 내보내거나 받기를 해서 전세계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가장 높은 가격대이고 그 외 수많은 코인들이 지금도 채굴되고 있는데 이번 포스트는 집에서 남는 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갤럭시S5 8대 VS i7 2600 CPU는 스마트폰 채굴 효율이 더 높게 나옵니다.


앞으로 두 개의 앱을 소개할텐데요. 이번 포스트는 AA Miner를 이용한 채굴 방법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AA Miner를 검색해 설치하세요.



AA앱으로 채굴 가능한 코인들인데 모네로,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대시 등 수 많은 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가장 위부분의 Select Algorithm에 본인이 채굴하고 싶은 화폐를 선택하세요. 지원되는 50여개 코인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맨 위 이미지(필자는 라이트코인을 선택)알고리즘 선택 후 그 다음 계정생성을 터치하세요.

아이디와 비번,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계정을 만드는데요. 이 웹사이트는 나중에 본인이 채굴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기도 합니다.

필자는 코인 알고리즘을 LTC(Litecoin)라이트코인으로 선택했고 아래 채굴pool풀 주소는 직접 입력할 수도 있고 디폴트로 마이너게이트나 나이스해시로 서버에 지정되기도 합니다. 스레드는 스마트폰 성능에 따라 변경 가능하고요. 아래 계정 생성한 이메일 아이디 입력 후 시작을 누르세요.

남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채굴하는 건데 테스트한 갤럭시그랜드맥스는 성능이 낮아 하루동안 캐는 양이 극히 낮아 최신폰인 G6으로 테스트해 봤는데요. 채굴이 되긴하네요. 14~17 H/S 속도로 채굴되었으며 구형스마트폰 갤럭시노트4는 7H/S 속도가 나옵니다.

채굴한 결과는 계정생성한 웹주소로 이동해 내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채굴의 원리는 쉽게 광산을 만든 곳에 접속해서 함께 채굴하며, 각 pool들이 분배하는 방식입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다른 채굴 앱인 MinerGate와 내지갑 생성, 코인 보내기, 받기 등을 소개합니다.




계정과 내지갑의 암호를 입력해 여러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채굴하는게 효과적이죠. 채굴량은 극히 저조하지만 유망한 코인을 채굴로 확보한다면 미래 가치 상승은 누구도 알 수 없으니 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