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민원발급 인쇄시 지원불가 오류 해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1월 15일부터 홈텍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는데요. 직장에 다니는 분들은 사전에 공인인증서 발급이나 재발급 등으로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하고 자료들을 출력할 프린터가 민원발급이 가능한 프린터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잉크상태도 확인해야겠죠.

이번 포스트는 민원발급시 지원가능한 프린터인데 실제 발급을 할땐 지원 불가라고 팝업이 나타나며 인쇄가 되지 않을때 조치 방법입니다.

이 오류는 프린터의 최신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지않아 PC에 나타나는 현상인데 프린터 제조사의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없이 국세청 홈택스에서 배포하는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민원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민원증명 메뉴에서 증명발급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증명발급 프린터 안내에서 세번째 메뉴인 최신 프린터 데이터 추가 설치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이제 업데이트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자료 출력 외에 홈텍스에서 각종 민원 증명서 발급 지원불가 문제가 해결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