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음성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 설치및 사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배틀그라운드 음성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 설치및 사용법


오버워치의 옵드컵(오버워치 월드컵이나 롤의 방송 중계를 보면 선수들이 귀에 헤드셋이 씌여져 있는데요. 헤드셋의 이어폰에서 듣기만 하는게 아니라 파티 플레이때 선수들끼리 상대편의 움직임이나 공격적인 행동을 미리 파악하고 같은 파티의 동료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음성채팅을 이용합니다. 선수들 뿐만이 아니라 MMORPG인 아이온, 리니지, 와우 등인기 온라인 게임들의 던전 공략에서 파티원들과의 대화는 빠질 수 없어요. 요즘 가장 핫한 FPS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음성 채팅이 필수인데요. 한동안 스카이프만 사용하다가 디스코드로 바꿔보니 음성도 또렷하고 상대방의 목소리가 멀리 들리는 현상도 없고 일단 프로그램의 50MB로 매우 적어 무겁지 않은게 장점입니다. 몇 번 사용해 보고 계속 사용 중에 있어요.


간단한 회원 가입만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볼께요.

공식 홈페이지 https://discordapp.com/apps



맥이나 윈도우, 리눅스,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대부분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윈도우일테니 윈도우 아이콘을 누르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 파일을 설치하세요.



처음 설치하니 당연히 계정이 없겠죠??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이제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사용자명에 별명이나 캐릭명 등 원하는 것으로 입력하고 비밀 번호를 기입 후 계속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계정을 만들었는데요.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고 친구도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자 태그 아이디를 부여받아야 해요.



친구도 아이디가 생성되 있으면 친구의 스코드 태그를 입력하고 요청 보내기를 하세요.  이때 이메일로 본인 인증 절차가 진행 되는데 가입한 이메일로 가면 인증 메일을 열고 파란색 Verify Email 버튼을 입력하면 인증이 끝납니다.



친구끼리 그룹으로 음성 챗팅을 하고 싶으면 서버 만들기를 하면 되고, 기존에 개설한 채팅방이 있으면 서버 참가하기를 선택하면 되요.



서버 만들기는 같이 게임할 친구들이 알기 쉽게 이름을 설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친구를 초대하거나 친구의 태크 코드를 알면 입력해 주면 참가할 수 있어요.



개설한 서버에 사람 초대하기를 누르면 참가하기 쉽게 링크 주소를 만들어 주는데 친구에게 카카오톡이나 다른 SNS 메세지로 전송하면 바로 참여가 가능해요.


이제 프로그램 설치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 봤는데요. 한성컴퓨터의 GTune HS60 7.1 헤드셋을 착용해 대화해 보니 음질도 좋고 스카이프를 사용할때보다 감도도 더 좋으네요.



다른 음성 채팅보다 뛰어나다는 평가 때문에 많이 이용하니 아직 사용하기 전이라면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도움 되셨으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