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꼭 필요한 무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10가지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컴퓨터에 꼭 필요한 무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10가지





스마트폰이 점점 고성능, 첨단화 되면서 갈수로 컴퓨터 사용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PC에서만 할 수 있는 작업들이 있죠. PC로 각종 업무를 할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스마트폰 앱스토어처럼 필요한 유틸리티를 바로 설치할 수 있으면 좋지만 윈도우10 되서야 MS스토어가 생기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기가 조금은 나아졌지 다른 버전에서는 아직도 일일이 찾아서 설치해야 하죠.

다음 소개할 소프트웨어는 새로 구입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한 후 PC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무료 소프트웨어 10가지를 알아볼께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프로그램들인 만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반디집
www.bandisoft.co.kr/bandizip

멀티코어를 활용하여 '최대 6배' 빠른 속도로 압축이 가능한 고성능 무료 압축프로그램으로 대용량 파일 압축과 분할 압축 및 해제 기능이 뛰어나고 RAR, ALZ, EGG 파일 등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가정은 물론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피시방 등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분할 압축 처리 기능이 뛰어납니다.4GB  - 이상의 대용량 압축파일도 생성 가능합니다.
- MFC와 같은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빠르고 가볍습니다.
- 64bit OS를 네이티브로 지원합니다.
- 유니코드를 정말 '잘' 지원합니다.
- ALZ, EGG 파일 등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합니다.
- 멀티코어를 지원해서 압축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2. Polaris Office
www.polarisoffice.com/ko/download/windows


- Microsoft Office, HWP, PDF, ODF, TXT 등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포맷의 파일을 Polaris Office 2017에서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문서 편집에 제약이 있는 PDF 파일을 오피스 문서로 변환하여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 데스크톱, 맥,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기기와 동기화되어 학교, 직장, 가정에서 최신 문서를 확인하고 작업을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3. 꿀뷰
www.bandisoft.co.kr/honeyview


-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고성능 이미지 뷰어입니다.
- ZIP, RAR, EGG 등의 압축파일에 포함된 이미지도 압축을 풀지않고 바로 볼 수 있습니다.



4. GIFCAM
blog.bahraniapps.com/gifcam


대표 움짤 프로그램인 GifCam은 모든 창 상단에있는 카메라처럼 작동하는 곳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므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되면 "녹화"를 클릭하여 녹화를 시작하거나 "프레임"을 클릭하여 단일 프레임을 녹화하면 움짤이 완성됩니다.



5. LIGHTSHOT
app.prntscr.com/en/index.html


아주 가벼운 캡쳐 도구로써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UI로 더욱 쉽고 빠르게 응용 프로그램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온라인 편집기를 사용하여 캡처하거나 나중에 캡처 할 때 스크린 샷을 바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6. CCLEANER
www.piriform.com/ccleaner


CCleaner는 파이어폭스 ,오페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구글 크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이뮬, 구글 툴바, 넷스케이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네로, 어도비 어크로뱃, WinRAR, WinAce, WinZip등의 특정한 프로그램이 남긴 잠재적으로 불필요한 임시 파일들을 지움니다.
또한 브라우저의 히스토리, 쿠키, 휴지통, 메모리 덤프, 파일 조각, 로그 파일, 시스템 캐시,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 자동 완성 폼 히스토리, 레지스트리 등의 다양한 데이터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4K VIDEO DOWNLOADER
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videodownloader


YouTube 유투브의 고화질의 영상과 자막을 빠르게 저장하도록 해줍니다. 아이패드, 아이폰 또는 다른 기기에 영상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비디오 링크를 복사하고 'URL 붙여넣기'를 클릭하여 간단하고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세요.



8. UNLOCKER
www.emptyloop.com/unlocker


삭제할 파일이나 애드웨어가 설치된 후 삭제를 할때'소스나 파일의 위치가 사용 중입니다' 또는 '파일은 다른 프로그램이나 사용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와 삭제가 불가능한 파일을 Unlocker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EVERYTHING
www.voidtools.com/ko-kr


수 많은 파일과 폴더를 저장하고 있는 업무용 작업PC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Everything은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비교적 가벼운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가벼운프로그램,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새로고침이 가능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10. DISK DEFRAG
www.auslogics.com/en/software/disk-defrag


디스크 조각 모음은 하드디스크에 저장한 파일 및 폴더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세스로 DISK DEFRAG실행하고 나면 PC가 더 빨리 작동하게 됩니다. 깨진 단축키의 수정 및 비어있는 폴더들의 삭제를 비롯해 경로들이 줄어들고 손상된 단축키들이 수정됩니다.  (SSD는 디스크조각모음이 필요하지 않으니 설치하지 마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