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실물사진 유출 및 예상 스펙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LG G6 실물사진 유출 및 예상 스펙




LG전자는 오는 2월 26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모바일 월드 콩그래스MWC 2017에서 G6을 공개하는데요. 이번 모델은 그동안 실패한 이전 모델과 달리 큰 변화를 모색했습니다.

G5에 대한 LG전자의 기대감과 달리 시장에서는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는데 모듈화라는 획기적인 제품은 사용자에 대한 불편함과 기기 결함이 더해지면서 최악의 판매로 이어졌습니다.

이로인해 LG전자는 회사의 위기까지 겪고 있는데요. 철치부심하는 LG의 G6에서 이전 모델에서 고집했던 독자노선을 버리고 최근 트렌드가 적용된 기능들을 대거 탑재했는데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께요.


G6의 가장 큰 변화는 매 시리즈에서 이어져 오던 착탈형 배터리 설계를 벗어나 갤럭시S7처럼 내장형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이로인해 좀 더 슬림한 디자인의 기기로 제작이 가능하고 요즘 중저가 스마트폰들에도 적용되고 있는 방수방진 기능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유명 IT매체에 유출된 프로토타입G6 실물




내장형 배터리 탑재라는 큰 변화와 함께 주목받는게 바로 디스플레이인데요. 그동안 많은 스마트폰들이 16:9의 화면 비율 대신 세로 폭이 더 넓은 18대9 비율의 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일 계획입니다.




후면은 듀얼카메라와 지문인식 버튼이 위치하지만 볼륨 상하키는 사이드로 옮겨졌습니다. 하단은 마이크홀과 스피커홀, USB C타입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사진상 이어폰잭이 안보이는걸로 봐서 상단에 위치할 듯 하네요.


예상 렌더링에서 베젤이 얇은게 인상적


* 예상 스펙

- CPU : 스냅드래곤 821

- 디스플레이: 5.7인치 QHD IPS

- 카메라 : 전면 800만 / 후면 1800만 듀얼렌즈 카메라

- 운영체제OS : 안드로이드 7.0 누가

그밖에 USB C타입, 지문인식, 안드로이드 7.1, 내장형 배터리, 방수방진 기능들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스냅드래곤 821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최신형인 835가 배제된건 갤럭시S8에 전량 탑재하기 위해서 초기 물량을 모두 삼성전자에서 매입한다는 루머가 있는데 퀄컴의 스냅드래곤 835를  전량 위탁받아 생산하고 있는 삼성전자로 보면 신빙성이 있습니다.

출시 전부터 경쟁 모델인 갤럭시S8에 밀리는 스펙이니 앞으로 판매가 쉽지 않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