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스토리

신형 그랜저IG 랜더링 공개 및 사전 계약 정보 본문

자동차

신형 그랜저IG 랜더링 공개 및 사전 계약 정보

@*@ 2016.10.25 21:25
신형 그랜저IG 랜더링 공개 및 사전예약 정보


11월 2일 현대자동차의 사활이 걸린 6세대 신형 그랜저가 사전 계약에 돌입합니다. 이에 앞서 오늘 외관 디자인의 랜더링이 공개 되었는데요. 디자인 외적인 요소만 본다만 독립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인 렉서스나 닛산의 인피니티처럼 제네스시를 고급 브랜드로 런칭하며 일반 브랜드와 차별은 두었지만 디자인은 렉서스나 인피니티처럼 차별화 되지 않았으며 벤츠나 BMW, 아우디처럼 패밀리룩인 헥사고널 라디에이터 그릴은 그대로 계승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최근에 노사간 임금협상이 완료되고 정상 조업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올 해는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지난달 미국에서 세타엔진에 대한 리콜이 실시되고 국내에서도 보증기간을 늘리는 조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승용차 위주의 생산이던 모델들은 글로벌 SUV 판매붐에 빗나간 방향에 국내외 시장 점유율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랜저 디자인은 헥사고널에 캐스캐이딩 형태로 그릴 윗부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것이 특징으로 이 디자인은 향후 모든 차종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안전장치로는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후측방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ABSD),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품질과 판매에 큰 타격을 입은 현대차는 이번 신형 그랜저에 사활을 걸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였습니다. 아마 제네시스의 고급 이미지와 디자인 요소를 승계해 소비자를 사로잡아야 함은 당연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