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QM6 가격표 및 사전예약 실시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르노삼성자동차 QM6 가격표 및 사전예약 실시]


르노삼성자동차는 올 해 두번째 신차 모델인 중형SUV QM6을 신차로 곧 출시합니다. 상반기 중형차 시장에서 SM6가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를 위협할 만큼 큰 반향을 불러와 이번 QM6역시 시장에서 돌풍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르노의 새로운 아이덴티가 적용된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과 테일램프가 그대로 적용됐으며 SM6에 적용된 칼라 마이센 블루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가격표를 보면 2700~3400만원 사이로 트림은 SE, LE, RE, RE 시그니처로 구성됩니다.

현대자동차의 싼타페가 2800만원~3490만원으로 대략 10~20만원 차이를 보인다면 유사한 구성으로 타겟을 삼은것으로 추정됩니다.
두 차량의 비교되는 가격에서 제일 눈에뜨는 점은 4WD 옵션이 싼타페 보다 100만원가량 낮게 책정되고 2WD은 오히려 QM6가 높네요.


*가격표가 공개되긴 했지만 정확한 차량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니 참고만하시고 추후 다시 업로드하겠습니다.




2.0 dCi 디젤엔진 모델은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 오토 스탑앤스타트 시스템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됩니다. 올 모드 4×4-i 4WD시스템은 LE 트림부터 선택할 수 있으며, 2WD와의 가격 차이는 100만원정도 차이가 남니다. 기본형인 SE 트림에서는 파노라마 썬루프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없으며 이러한 구성은 싼타페나 쏘렌토 최하위 트림 모두 동일합니다.

일부 구입을 고려한 분들은 SM6에 적용됐던 옵션인 HUD, ACC, 멀티센스, 나파가죽, R-타입이 모두 빠진채 가격만 비싸다는 여론이 많습니다.

과연 SM6처럼 중형SUV 시장에서도 돌풍이 불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