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 삭제, 중지시키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윈도우에서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 삭제, 중지시키는 방법]


PC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 설치가 동반되는데요. 사용자 본인이 설치해 사용하는 것도 있고 바이러스나 애드웨어에 의해  강제로 설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들은 설치시 폴더나 동시에 시작프로그램에도 함께 설치돼 사용하시 않는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켜져있어 불필요한 메모리를 차지해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의 삭제나 중지시키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럄 및 파일검색 창에서 msconfig을 입력합니다.



시스템  구성창이 나오면 선택 모드에 체크합니다. 그 다음 메뉴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이제 왼쪽의 체크박스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체크하고 모두 사용 안 함과  적용을 연속해서 누르면 모두 완료됩니다. 이후 모티터링에서 메모리 점유율이 하락하는  것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클리너나 고클린 프로그램을 통해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고클린으로 설명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선택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시작프로그램들이나 애드웨어들을 체크하고 삭제를 선택하면  모두 제거가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