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스토리

클라우드와 웹하드의 차이점 본문

IT/컴퓨터

클라우드와 웹하드의 차이점

@*@ 2016.05.10 18:26



클라우드와 웹하드의 차이점은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여럿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냐는 차이인데요. 쉽게보면 무료와 유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요즘 국내외 포털사이트와 스마트폰 운영체제 서비스사인 구글과 애플의 가상 저장소인 클라우드 저장공간이 일정 용량을 무료로 이용하게 해주는데요. 네이버는 30GB, 구글 드라이브는 15기가, 마이크로소프트는 5기가, 애플의 i클라우드는 5GB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회원가입이나 당사 제품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ID당 기본 제공됩니다. 물론 기본 제공 용량 이상 사용시 유로 구매로 서비스됩니다.
요즘 저용량의 태블릿이나 노트북 구매해 사용할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장장치에 대한 스트레스는 덜한 편입니다.

웹하드는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서버 호스팅으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저장하는 용량이나 유저들이 방문해 발생하는 트래픽으로는 호스팅 비용 상승으로 웹하드를 따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몇년전 쇼핑몰 운영때 LGU+(국내 점유율1위)의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요. 그때만해도 LG데이콤이었지만 서비스 비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웹하드는 기업간 업무협력에서 공용되는 파일을 주고 받을때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라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