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or insert boot media in selected..오류 해결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or insert boot media in selected..오류 해결방법]

번역 : 다시 부팅하고 적절한 부팅 장치를 선택하거나 부팅 가능한 미디어를 선택하고 키를 누르세요.

학원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이 오류
메서지가 나타났는데 이 메세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대부분 하드디스크의 손상내지는 부팅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발생됩니다.


일단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있는 내부를 살펴보는데 하드디스크의 케이블 상태를 확인하시고 분리가 되어있으면 연결 후 재부팅합니다.

다른 증상 해결방법은

- 윈도우 재설치
포맷 또는 복구 리커버리 시스템으로 해결합니다.

- BIOS 바이오스 설정

바이오스 진입 후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First Boot Devie(제조사 하드디스크 이름)선택하고 저장 후재부팅합니다.

- CMOS 배터리 탈착, 장착 후 시간 조정 및 재부팅


위의 이미지처럼 CMOS배터리를 약3~5분간 탈착, 장착 후 시간 재설정하고 저장 후 재부팅합니다.

위의 일련에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해결이 안되면 하드디스크가 손상된 상태인데 확실히 확인하기 위해 다른 컴퓨터로 하드디스크를 장착해 이상 유무를 구분합니다. 만약 이동식 디스크를 인식 못한다면 하드디스크를 교환해야 합니다. 중요 파일이 있다면 복구업체에 문의해 보시고 PC 사용하면서 백업을 일상화 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