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PC 사양 선택하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조립식PC 사양 선택하는 방법]


요즘 PC방을 가보면 컴퓨터 부품 사양이 엄청나게 고성능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영업을 합니다. 예전엔 비교적 규모가 큰 PC방에서만 고성능 사양의 컴퓨터로 영업을 했지만 이젠 웬만한 동네에도 가장 최신식 부품을 적용해 손님들을 찾게 만듭니다. 이런곳에서 게임을 즐기다 집에와서 게임을 하려면 아무래도 본인 PC에 불만을 가질 수밖에 없지요.

집과 가까운 동네의 PC방 사양. 간단하게 부품을 보면, Intel 인텔 i7 하스웰 CPU, 엔비디아 지포스 GTX960 VGA, 32인치와 39인치 대형 LED모니터, 체리키가 적용된 청축 기계식 키보드가 전좌석에 설치되어 있네요. 물론 의자도 장시간 앉아도 편안하게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이 정도 사양으로 컴퓨터를 조립한다면 200만원 가까이 나올테죠.



조립식으로 구입한PC, 24인치 모니터. 고사양의 부품보다 한두 단계 낮은 사양이기는 하나 오른쪽 모니터에 보이듯이 엔씨소프트의 대표 롤플레잉 게임인 아이온, 블리자드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우, 디아블로3, 리그오브레전드 등 거든히 즐길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패드까지 피시방 분위기가 나네요^^


최근에 조립식PC를 구입한 필자의 컴퓨터 셋트입니다.


구입가는 55만원X2

간단히 구입한 컴퓨터의 사양을 보면 인텔 i5-4590 하스웰CPU, 엔비디아 지포스그래픽카드 GTX750ti, 삼성전자 DDR3(PC-12800)8기가램+추가 4기가램 이 정도 사양입니다.
물론 렉없이 완벽하달 수없지만 가격대비 성능을 비교한다면 그 못지않습니다.조립식PC를 선택할때 팁을 드리자면 흔히 게임 커뮤니티에서 추천해 주는 사양과 다*와 최저가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조립식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회사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대량으로 부품을 구입해 만드므로 가격이 저렴하고 구입하고자 하는 사양의 다른 구매자 상품 후기를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