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PC 사양 간단히 알아보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내 PC 사양 간단히 알아보기]

 

PC의 업그레이드나 게임, 프로그램 설치시 내 컴퓨터의 사양에 맞는 호환 기종이나 여부를 알기 위해 하드웨어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내 컴퓨터의 사양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CPU-Z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내 컴퓨터 PC의 사양을 간단하게 명령어를 통해서만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 컴퓨터의 시작버튼에 실행창인 파일및 검색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바로 간단하게 PC 사양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실행창이 보입니다.



이 곳에 "dxdiag"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 윈도우8와 윈도우8.1 등도 동일하게 명령어를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PU-Z프로그램을 이용해서 PC사양을 보는 것보다는 간략하게 나오지만 빠른 실행 방법으로 내 컴퓨터의 사양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정보도 간략하게 표시되어 보여줍니다.이상 내 pc사양 간단히 알아보기 정보였습니다.


l./

CPU-Z을 이용해 상세한 컴퓨터 사양 알아보기 글

2015/08/10 - [IT/컴퓨터] - 내 컴퓨터 사양보는 프로그램 CPU-Z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