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테더링 핫스팟 사용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스마트폰 테더링 핫스팟 사용방법]

 

스마트폰을 이용해 노트북이나 태블릿PC의 인터넷 연결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핫스팟 기능을 사용할때는 본인이 사용하는 데이타 요금에 따라 신중히 사용하고 데이터 사용량을 항상 체크해서 폭탄요금 맞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상단에 알림창에서 핫스팟 아이콘을 활성화합니다.스마트폰 제조사마다 UI의 차이가 약간씩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활성화 하는 방법은 네트워크에서 인터넷 함께 쓰기(테더링) 및 네트워크를 터치합니다.


이어서 WiFi 핫스팟을 활성화 시킵니다.


핫스팟 설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데이터로 사용하는 것이라 본인 기기에만 데이터를 허용하는 것이므로 중요합니다.

이어서 핫스팟 설정을 터치한 후 다음으로 진입합니다.


핫스팟 설정에서 보안 메뉴에서 개방형을 아래처럼 바꿔줍니다.


WPA2 PSK 비공개형으로 선택합니다.이어서 비밀번호를 영문과 숫자를 조합하여 8자리 이상으로 설정해 줍니다.


이제 스마트폰 핫스팟 사용 설정은 모두 완료 되었으며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연결해 보겠습니다.


노트북의 와이파이 무선랜 설정을 클릭해서 와이파이 신호를 검색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3개가 나오는데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정한 와이파이 이름 내지 모델 이름을 확인한 후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네트워크 보안 키 입력창 나옵니다. 스마트폰에서 미리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와이파이 무선랜 설정창을 보면 스마트폰과 테더링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불론 인터넷도 정상 작동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