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글 목록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운전자라면 매년마다 보험료를 갱신하게 되는데요.


필자는 지난달이 만기라서 재계약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매년 악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으로 재가입했었는데 올 해는 악사 손해보험이 아닌 곳에서 새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은 일반 화재 보험사에 비해 설계사나 대리점 등이 없이 콜센터나 온라인 등으로 상담 내지는 가입을 하게 돼 운용비가 적다보니 보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자동차 보험의 특징은 무사고로 한해를 운행하면 소멸되기 때문에 배상에 따른 보험료 산출이 여러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금액을 비교해 보시고 똑같은 조건 가입조건하에 보험료가 1만원이라도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는게 소비자 입장으로써 절약하는 방법이겠죠.


다른 여타 보험들처럼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가장 저렴하게 나온 견적을 통해 비교해 가입하거나 상위 보험사를 통해 접수하시면 쉽게 견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비교

▲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


▲ 보험사 홈페이지 견적 방법


시중에는 많은 회사들이 있는데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유명 보험사들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곧바로 예상 보험료와 가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필자는 2017년 8월 6일 ~ 2018년 8월 6일까지 교보악사 다이렉트 보험을 이용했었는데요. 다이렉트 보험 비교 견적을 통해 알아보니 KB손해보험이 더 저렴했습니다.

같은 다이렉트 보험 회사라고 해도 적게는 몇 만원부터 십만원 이상 차이도 납니다.


보험사에서 제공되는 보장 내용이나 이용 가능한 긴급 서비스 등도 똑같은데 보험료가 더 싸다면 당연히 저렴한 곳을 통해 가입하는게 좋겠죠?


필자는 5만원 넘는 금액이 저렴해 KB손해보험으로 2019년 8월 6일까지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만기가 도래한 분들은 비교 견적을 통해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