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신형 렌더링 이미지 공개

[아반떼 신형 렌더링 이미지 공개]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아반떼(프로젝트명 AD) 외관 렌더링 이미지가 세계 최초로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 아반떼 후속은 2010년 이후 5년만에 풀체인지로 변경되는 모델이며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이 계승된 디자인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항상 베스트셀러카를 차지하던 아반떼는 글로벌SUV 열풍과 더불어 한국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 산타페와 카니발 SUV 모델 등이 상위권에

랭크 되고 아반떼 모델의 노후화로 인해 판매가 저조한 탓도 있습니다.

전반기 아반떼의 판매량은 약 46600대 정도이며 신형 아반떼 출시로 판매에 가속도가 예상됩니다.





렌더링 발표 이전부터 글로벌 자동차 커뮤니티와 해외 유명 자동차 관련 사이트에서 공개되었던 아반떼AD 예상도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인 헥사고날 그릴 디자인과 그릴 테두리는 크롬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전면부 디자인의 또다른 요소는

얇고 스포티한 디자인의 헤드라이트 디자인입니다.헥사고날 그릴과 스포티한 헤드라이트로 강렬하고 고급스런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아치형태의 휠과 휀더에서 시작하는 옆면 캐릭터 이미지 라인은 역동적인 형태를 띠는데 일직선의 라인으로 인해 날렵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반떼는 1990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2015년 7월까지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1068만여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링카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