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전원꺼짐현상-파워서플라이교체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컴퓨터전원꺼짐현상-파워서플라이교체

게임용데스크탑을 조립해 잘 사용해 오다가 최근 엔비디아 지포스GTX1060으로 교체해서 일주일정도 사용해보니 본체가 자꾸 꺼지는 현상이 발생되네요. 특별히 바이러스나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한건 아니라 소프트웨어 쪽 문제보다 교체한 그래픽카드 때문에 생기는 현상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더군요. 조립컴퓨터로 구매한지가 3년이 되어가다 보니 부품들이 노후화가 진행되는거 같아요. PC관리는 먼지 제거만 잘해줘도 성능유지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긴한데 본체 쿨러팬에 먼지가 쌓이면 주기적으로 제거해줘야해요. 특히 파워서플라이는 박스형태에 밀봉된 구조라 팬으로 먼지들이 쌓이면 고장의 원인이 되죠. 또한 파워의 전격 전압을 일정하게 공급해 주지않으면 부품의 손상이 되기도합니다. 일명 뻥파워들은 수명도 짧고 하드웨어를 추가할 경우 사용 중 전원이 꺼지기도 합니다.


▶ 파워서플라이 교체방법

PC케이스 뒷면에 파워서플라이를 고정해 주는 나사 볼트 4개를 제거해 줍니다.

파워에서 나오는 선들을 제거하는데 선들이 많다고 복잡할것 같지만 어렵지는 않아요.

메인보드 전원 공급선, CPU전원 공급, SSD 또는 하드디스크 SATA전원, DVD-RW, 쿨러팬 전원 등만 제거하면 됩니다.


글쓴이네 PC는 4개 제거만 하면 끝이나서 탈착하는 시간은 얼마 안걸렸죠.

파워가 제거된 후 케이스인데 먼가 횡하네요.

저녁에 갑자기 고장 증세가 나타나서 가까이 사는 후배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다행히 남는게 하나 있어서 사용하게 되었네요. 파워서플라이 600W 용량으로 교체했는데, 구입할때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이 들어가는 경우 6핀, 8핀 보조선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