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연금 펀드 가입으로 돈모으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개인연금으로 돈모으는 방법

요즘 불경기로 인해 살림살이가 어렵다고 많이하는데 뉴스의 경제 부분만 보더라도 연일 안좋은 소식만 들리고 있습니다. 필자 나이가 40대에 들어서면서 노후대책과 자금 등에 신경을 곤두서고 있습니다. 나이가 드는만큼 회사 생활은 불안해지고 자녀들 교육비와 생활비는 치솟는 물가 탓에 하루가 다르게 소비되고 있어요. 몇 개월 전부터 전파를 타고 있는 KBS2방송 영수증은 김생민, 김숙, 송은이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청자가 본인이 사용하는 소비 패턴을 영수증과 보내면 진행자들이 불필요한 소비에 대해 스튜핏이라는 유행어로 일침을 가하는데 재밌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 다 알고 있어도 소비를 줄이기는 정말 어렵죠.
40대 나이에는 가장 큰 돈이 나갈 시기이기도 하는데 필자도 틈틈히 재테크 공부도 해보고 주식, 부동산경매, 급매  투자까지 해봤지만 돈 벌기가 어디쉬운가요?

이번 포스트에서 그동안 잊고 있었던 펀드 투자에 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전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재태크 방법은 여러가지로  투자할 수 있는데 안전한 순위로 보면 단연 예금이겠지만 은행에 목돈 넣고 투자한다는 사람이 어디있나요? 그렇다고 요즘 한창 핫 이슈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투자할 수도 없을테고 주식은 주변에 보면 이익봤다는 분들 보다 손해보고 손절해 털고나왔다는 말을 더 듣게됩니다. 물론 필자도 주식으로 많은 손해도 봐서 '개미투자는 진짜 안되는구나'라는걸 몸소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아파트 2채를 낙찰받아 한채는 매매했고 남은 한채는 월세로 임대를 했는데요. 미국이 2018년 금리인상을 계속할 예정이고 우리나라도 인상이 확실하기 때문에 당분간 부동산 쪽은 관망만 할 계획입니다.



우연치 않게 KEB하나은행에 방문해서 가입하게된 미래에셋 4050연금 펀드인데요. 지금도 가입이 되는지는 모르겠으나 첨부된 사진의 수익율을 보세요. 8%가 넘고 9%가까이 되는데 주식형 상품이라 코스피 지수가 상승세여서 수익률도 높습니다.


최초 2012년에 계좌를 개설해서 500만원 정도 납입하고 현재 540만원 가까이 불어있네요. 펀드의 장점은 전문가들이 운용해주는 거라 매월 보고서만 확인해 현황 확인만하면 되고요. 매월 투자하는 금액도 10만원 정도라 큰 부담도 없고 직장 퇴직하는 이 후에 노후대책 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여유가 더 있으면 더 늘리고 싶지만 이것저것 나가는게 많은지라 쉽지만은 않네요.

이 글을 얼마나 많은 분들이 볼줄은 모르지만 관심사 때문에 검색해서 여기까지 왔다면 당장이라도 시작해 보라고 조언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