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모바일 rpg게임 검은사막 모바일 사전예약 추천 :: 대한민국 쿠웨이트 축구 중계 실시간 무료보기
반응형


지난 11월 28일 넷마블의 테라M이 출시되었는데요. 개발자 미디어 쇼케이스 당시 과금 체계에 변화를 줘 무과금 유저들에게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었다는 말을 듣고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역대급 과금러 양산 게임을 만들었네요. 지난 리니지2레볼루션의 상점 시스템 보다 더 보완한 테라 멤버스라는 10개의 등급으로 나눠 유료 결제자들에게만 적용되는 상점 이용이라던가 중국의 모바일 rpg게임 VIP시스템을 도입한 듣보잡의 희안한 게임 구성이네요.

국내 탑 개발 3사인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들이 오로지 어떻게든 매출 1위를 달성할지에만 초점을 둔 듯해 몹시 씁쓸합니다.

각설하고 이 얘기를 하게된 이유는 검은사막 온라인을 개발한 펄어비스가 국내 탑 3사 개발사에 퍼블리싱을 하지 않고 원작 검은사막 온라인을 기반으로 mmorpg를 직접 개발과 서비스에 나서게 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서입니다.


사전 예약 7일만에 100만명의 예약자가 등록을 했을 정도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올 해 출시된 리니지M, 엑스, 테라M, 오버히트 등이 과도한 상점 뽑기 아이템으로 오로지 매출 올리기에 급급해 진정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등한시 하고 있습니다.



테라M의 경우 일주일만에 80렙이 등장해 벌써 서버 최강자가 나타났는데요. 이 유저분은 이제 무엇을 할까요?


모바일 게임에서 그래픽 작업에 대표적으로 개발되는 언리얼엔진과 유니티엔진이 아닌 자체 엔진으로 개발했다는데 뛰어난 그래픽이 돋보입니다. 대부분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들이 높은 사양으로 발열과 렉이 심해 최적화가 어려운데 기대해 볼만 합니다.

모든 캐릭터들의 외형을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모든  캐릭터의 차별성을 둘 수있는 컨텐츠이기도 합니다.


컨트롤러와 스킬 버튼의 버추얼패드, 상단 메뉴 UI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면 구성이네요.



검은사막 모바일의 가장 큰 특징인 전투 이외의 컨텐츠를 둘 수 있는데 블리자드의 월드워크래프트 유저라면 알고 있는 나만의 전초 기지를 만들어 자원을 이용해 기지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는 컨테츠가 있는데 검은사막도 비슷한 방식의 영지&생활 꾸미기가 있네요.

한가롭게 낚시를 한다거나 나무 장작을 모으고 동물을 보살피는 방식은 모바일rpg에서 그동안 시도하지 못한 컨텐츠 차별화입니다.

mmorpg의 꽃인 길드전을 통해 대규모 점령전과 거점전의 컨텐츠도 도입됩니다.

▲ 사전예약 누적자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네요.




검은사막M의 개발진의 말에 의하면 매출 1위에 연연하지 않으며, 그래픽과 게임성 모든 부분을 PC버전으로 녹였다고 자신했는데요. 또한 SSR, 6성, 전설등급 뽑기는 절대 없다고 공헌했습니다.

한편 발표된 검은사막 출시일은 1월 클로즈베타에 이어 1월 중 오픈 예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