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사각난방텐트로 올 겨울 난방비 걱정 끝~~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난방텐트로 겨울 난방비 줄이기



벌써 2017년의 맨 마지막 달이 되었네요. 지난 주까지 그닥 춥진 않았는데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새벽에는 집안 공기가 썰렁해 졌어요. 여름에 폭염이 심하면 겨울에 그렇게 춥다는데 기상청 예보로는 올 겨울은 한파와 폭설이 자주 온다는데 가뜩이나 추운 계절이 싫은 저는 벌써 걱정입니다.
주말에 베란다 섀시와 창문, 세탁실, 현관문 틈새에 문풍지 시공을 하고 월동준비에 바쁘네요.



글쓴이네 아파트는 동향이라 해가 금방지는데 그때부터 실내가 좀 추운편이에요. 특히 안방은 난방을 해도 춥고 설정 온도까지 올라가지도 않는다는..

난방텐트를 지난 겨울부터 설치해 사용했는데 이거 설치하고 나니 얼굴 부위에 찬 공기 안와서 코, 목이 덜 붓네요.



▲ 창문쪽에서 들어오는 냉기때문에 커튼도 치고 문풍지, 뽁뽁이 다 시공을 해도 찬기운은 어쩔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하루종일 풀로 보일러를 트는건 부담이 되고해서 효과적인 방법없을까 고민하다가 발견한게 이 침대 사각 난방텐트였어요.

안방 침대용 난방텐트 설치하고 보일러는 아예 끄고 살아요. 어차피 틀으나 온도도 안올라가고 해서 침대엔 온수매트 깔아놓고 자면 땀을 흘릴정도로 더워요.

근데 커튼 출입구를 닫으면 숨막힐정도로 갑갑해요. 이거 예민하시 분들은 구매하지 않는게 나을 듯해요. 한쪽면만 올리고 가습기를 약하게 작동하고 생활하면 문제될건 없고요.



또 번거로운건 계절 바뀌고 해제하면 보관 잘하셔야 그 담 겨울에도 사용해야 하니 비닐이나 박스에 넣고 습기 안들어가기 관리 잘해야겠죠. 폴대도 잊어버리지 않게요.

설치하고 난방은 안해도 될정도로 따듯하고 인터넷으로 10만원 쯤이면 구입이 가능하니 한 겨울쓰면 그 비용 뽑고도 남겠죠!! 추운거 싫어하고 돈 아끼시려면 꼭 구입 추천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