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사용법, 테라m PC로 즐겨보자!!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오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4.5닷넷프레임워크까지 설치 후 이제 블루스택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면 구글 계정으로 연동해 주세요. 구글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하면 블루스택 앱에 설치된 게임들이 홈화면에 나타납니다. 다른 앱플레이어들과 홈화면은 비슷한 구성이구요. 사용하기에도 직관적이라 어렵지 않아요. 문제가 될만한 것은 집에서 사용하는 내 컴퓨터가 과연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아무런 버벅임 없이 구동 되냐는건데 제가 쓰고 있는 데스크탑은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하옵으로도 돌릴만한 하드웨어라 별 문제는 없네요. 고객지원의 최소 사양을 확인해보니 윈도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무리없이 설치는 가능한데 아래 시스템 권장 사양을 확인해보세요. 일단 사용법을 간단히 설명해 볼께요.

 


녹스는 메인 화면 구성은 태블릿PC를 UI를 닮았는데 블루스택의 UI구성화면은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것이 특징이에요. 오른쪽 아래 화면엔 4개의 빠른 실행 아이콘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인기게임을 한곳에서 모아 볼 수 있으며 바로 설치도 가능해요. 메인 화면에서 추천 게임으로 보이는 테라M도 바로 설치 아이콘이 있었는데 이제 플레이 아이콘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오른쪽 화면에는 신규 추천게임, 모바일 rpg 게임 추천, 모바일 인기게임 순위, 모바일 신규 게임 등에서 바로 설치도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어요.


글쓴이는 게임용데스크탑을 조립해 사용해서 i5-4590 CPU와 12GB램이 장착되 테라M을 구동해도 팅김현상이나 버벅임은 전혀 없어요. 지금 2시간 넘게 돌려봐도 한번도 안끊기고 접속이 잘 되고 있습니다.


PC작업 관리자에서 CPU 점유율인 사용 현황인데요. 프로세스 사용은 21%를 차지하고 있어 여유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총 12GB의 메모리 중 5.28GB로 CPU보다 메모리가 좀 부담을 차지하고 있네요. 




하단에 키맵핑 기능이 있어 가상 패드와 스킬 버튼 설정이 있고 RPG 게임 이외에 슈팅게임용으로 쓰는이 가상 컨트롤러도 있어 그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이제 설정인데요. 팅김이나 버벅임이 있을때 디스플레이의 화면 비율을 6가지로 설정할 수 있고요. 컴퓨터 사양이 좀 낮다면 사용자 설정으로 하급으로 옵션을 낮춰보세요.

DPI 또힌 160DPI로 변경해 주면 그나마 좀 나은 환경으로 팅김 방지가 가능해요.



엔진도 옵션 조정 기능인데 본인 PC의 그래픽카드가 내장형 그래픽이면 저사양인 호환성 모드로 CPU 설정은 코어를 줄어보세요.

메모리가 얼마 안되면 메모리 점유를 낮추고 설정값을 정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재미난 기능 중에 보스키가 있네요. 직장에서도 업무용 컴퓨터에 블루스택을 설치해서 게임하시는 분들이 그만큼 많아서 나온 기능같은데 컨트롤, 알트와 임의의 문자키를 지정하고 저장하면 바로 창을 숨기거가 다시 불러올 수 있어요.

자 이제 권장 사양을 알아볼께요. 이 사양이 안되면 구동하기 어렵고 이 기준이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루스택3 시스템 권장 사양 

- 운영체제: Windows 10  

- CPU: Intel Core i5-680 (passmark 3500) 또는 상위 버전(바이오스에서 가상화,Vtx 기능 지원 필요) 

- 그래픽: Intel HD 5200 (passmark 750) 또는 상위 버전

- 메모리: 6GB 또는 상위 버전

- HDD: SDD 또는 퓨전 드라이브 HDD 필요공간: 40GB 이상 

- 전원옵션: 고성능(제어판 > 전원관리)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