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VS 갤럭시노트 속도 비교 테스트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아이폰8+ VS 갤럭시노트 속도 비교 테스트



아이폰의 라이벌이라곤 삼성의 갤럭시S와 노트만이 유일한데요. 초기에는 스마트폰의 원조격인 아이폰이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내놓으면 갤럭시에서 비슷한 기능들을 추가해서 다음 모델에 적용하는 식이었죠.

갤럭시S는 계속 진화하며 여러시도를 하게되는데요. 최근에는 홈버튼을 삭제하고 디스플레이에 베젤리스를 적용하며 더욱 디자인이 수려해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나온 노트도 마찬가지고요. 이런 변화에서도 아이폰8은 디자인은 기존 모델들이 걸어온걸 그대로 계승하고 큰 변화는 없지만 10주년 모델인 아이폰10(X)는 큰 혁신을 이루어 냅니다.

한 IT매체에서 아이폰8+과 갤럭시노트8의 성능에 관한 비교 테스트 영상을 제작했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알아볼께요.


먼저 전원을 켜고 부팅 속도 테스트를 하는데 아이폰은 이미 홈화면이 보이는 반면 갤럭시는 아직도 부팅 중이네요.



전화 모드에서 다이얼 화면이 보이는 속도는 갤럭시노트가 더 빠릅니다.



디바이스 부분의 설정 화면 진입은 역시 노트가 한발 더 빠르네요.



이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노트가 글을 불러오는 속도가 더 빠르네요.

그러나 앱 실행 후 게시글 이동에서는 아이폰이 더 빠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게임 실행에서는 아이폰이 노트를 압도하는군요. 여러 게임들의 실행과 로딩 속도를 체크한 결과 모두 아이폰 앞섭니다.



카메라 실행에서는 두 모델 다 카메라 화면 UI이는 비슷했으나 카메라에 피사체가 잡히는 속도는 노트가 더 빠르네요.



인터넷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나타나는 사이트 화면에서는 아이폰이 빨랐으나 몇몇 사이트 이동은 노트가 더 빠른 반응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총평에서는 자막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이폰이 더 파워풀하며, 4K 60fps를 지원하는 아이폰8+가 30fps를 지원하는 갤노트8보다 성능이 낫다는 평가로 마무리를 하네요.

풀영상 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