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 가는 방법 택시/MRT/우버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 가는 방법 택시/MRT/우버



싱가포르 국가는 면적이 작아 여느 나라보다 관광하기가 수월한데요.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더라도 교통 수단이나 인프라가 우수한 편이라 유명 관광지까지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대표 레저 시설인 유니버셜스튜디오(센토사 섬)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을 간단히 알아볼께요.


■ 택시/우버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우버는 앱으로 차량을 호출해 탑승하고 택시는 정류장(싱가포르는 지정된 정류장)에서 탑승해 유니버셜까지 한번에 이동 가능합니다.

필자는 숙소에서 우버를 이용했는데 12km거리를 12.77SGD(한화 약 10,700원)의 요금이 나왔습니다. 4인 가족이 동승해 MRT보다 저렴하게 이동했구요.


■ MRT ➝ 모노레일로 유니버셜 이동

센토사 섬까지 한번에 이동할 수 없는데요. MRT로 HarbourFront Station역에서 내려야 합니다.

<HarbourFront Station역 하차 후 비보시티 이동 경로>



<비보시티 쇼핑몰 내 모노레일 역 입구>


이제 비보시티 쇼핑몰로 이동(구글맵을 실행해서 이동하면 편리해요)해 모노레일로 환승해야 하는데요. 이때 또 요금이 발생합니다. 다만 센토사 섬 안으로 들어오면 그 다음 모노레일 이용시 더이상 요금은 없구요.

나가실때는 택시나 우버를 바로 이용하던지 무료로 모노레일을 탑승해 비보까지 이동해도 됩니다.


오픈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은 방문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토,일요일은 인기있는 어트랙션의 경우 1시간 이상 대기가 기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