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컴퓨터 사용중 속도가 느리거나 멈추는 증상 해결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PC컴퓨터 사용중 속도가 느리거나 멈추는 증상 해결방법




PC사용 중 탐색기의 속도가 느려지거나 파일을 열때 버벅임 현상이 생길때 몇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인 윈도우 포맷 후 재설치지만 초보 사용자는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간단한 몇가지 방법으로 컴퓨터의 속도 향상을 알아볼께요.


1. 백신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할 경우


보통 새 컴퓨터를 구입한다던지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면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대기업 제품군 PC에는 유료 백신을 1년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노턴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걸 모르고 알약 프로그램과 인터넷 뱅킹에서 배포하는 안랩의 V3까지 설치되면 3개의 프로그램이 동시에 작동하므로 PC성능을 저하시키기도 합니다.
Norton Internet Security, V3, 바이로봇, 네이버백신, 알약 중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백신 하나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삭제하세요.


2. 시작 프로그램 설정 변경





Windows + X 실행하면 작업 관리자 창이 나오는데 메뉴 탭의 ‘시작프로그램’ 클릭합니다. 여기서 보여지는 프로그램들은 윈도우가 시작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실행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은 사용 안함으로 변경해 주면 성능이 향상됩니다.



3. 악성 프로그램 제거하기

악성 프로그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해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검증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애드웨어가 설치될 수 있습니다.
이 애드웨어로 의심되는 파일들을 고클린이나 백신 등을 이용해 차례대로 제거해줍니다. 어떤 파일들을 제거할지 모르면 아래의 의심 파일들을 찾아 제거해줍니다.

ad, Search, Toolbar, Side, Tip, Tab, Point, g코덱IPLUS.smartsearch,웹컴파스,POP,bar,tool,guide, windows suggestions downmanager, micropop,KTH열린주소창 ,opensearchp 1.00, icon guide,icon manager,iconview

특히 search,toolbar라는 프로그램들은 애드웨어를 유발하는 프로그램들이므로 유심히 찾아서 모두 제거해주면 PC속도 향상에 큰 도움이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