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을때-비정상 종료 해결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을때-비정상 종료 해결 방법



윈도우 OS가 탑재된 PC로 작업 중 갑자기 또는 30분 단위로 비정상 종료되거나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을때 다음의 방법으로 체크해 보고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특히 노트북의 경우 절전 모드를 설정해 사용하는 분들이 갑자기 윈도우가 종료되거나 윈도우 기능이 꺼진 상태로 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윈도우 제어판에서 문제점 해결하기



제어판 메뉴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 메뉴에서 컴퓨터가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기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위처럼 경로를 찾아서 들어가거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서 "전원 옵션"을 검색하셔도 됩니다.



컴퓨터에 설정된 전원 절전 모드시간을 확인합니다. 절전 모드 설정을 해제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하드 디스크, 절전 등을 확인하세요. 기능에 대한 설정을 모르시면 기본값 복원을 클릭합니다. 이제 비정상 종료 현상이 생기는지 확인해 보세요. 같은 현상이 계속 발생하면 다음 방법으로 시도하세요.



2. 바이러스 감염 검사


무료로 제공하는 각종 바이러스 백신을 이용해 트로이 목마, 웜,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백신으로 치료해 보세요.



3. 윈도우 업데이트 및 하드웨어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 하기



내가 사용하는 PC의 윈도우 상태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가 항상 최신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Update를 선택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Update에서 최근 업데이트 확인 또는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확인 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간혹 사용자 중 윈도우 업데이트를 안함으로 설정하는 분들도 있으니 문제가 생겼을 경우 꼭 업데이트해 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