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2.5인치 하드디스크로 외장하드 만들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노트북 2.5인치 하드디스크로 외장하드 만들기



지난 주 노트북에 장착되어 있던 500GB의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했었는데요. 교체한 하드디스크를 중고로 팔자니 안팔리거 같고 적은 용량이 아니니 외장하드디스크로 만들어 봤네요.

하드는 노트북에서 탈착한게 있으니 케이스만 구입해 결합하면 하나 구입한거나 다름없습니다.

하드디스크를 SSD 교체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노트북 SSD로 교체하는 방법





2.5인치 외장하드케이스는 오픈마켓에서 1만원대 부터 비싼건 4만원 가까이 되는 제품군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필자는 가장 저렴한 1만원 정도에 구입했네요. 저렴한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USB연장 케이블이 사은품으로 함께 제공됩니다. 그야말로 가성비는 최고네요.




제품을 개봉해 보니 본품과 PC와 연결되는 USB케이블, 사용설명서, 고정 스폰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겉 재질은 스웨드 질감으로 되어있어 촉감이 좋고 고급지네요. 상단에 LED상태 표시등이 있어 읽고쓰는 동안 작업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단순하게 뒤면 커버를 분리하면 연결 커넥터가 보입니다.


노트북에 있던 하드를 SSD로 교체 작업




케이스의 커넥터에 하드를 넣으니 딱 맞네요. 조금 이격이 있으면 동봉된 스폰지를 이용해 고정시켜주면 될거같네요.



가격이 더 비싼 제품들은 나사로 케이스를 고정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외장하드 특성상 이미지나 동영상을 저장하는 만큼 많은 사용이 불필요하니 이 제품도 적당히 추천할만 합니다.

다음 포스트는 노트북에서 사용한 하드디스크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