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 마시멜로6.0 업데이트 후기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g3 마시멜로6.0 업데이트 후기]


엘지전자의 스마트폰 g3의 안드로이드 OS 마시멜로 6.0 업데이트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국내 제조사 중 가장 빠르게 실시 중입니다.  g3의 모델은 안드로이드 4.4 킷캣부터 롤리팝, 마시멜로우로 업그레이드가 이어졌는데 본 블로그 포스트에서 킷캣 사용자 분들은 가능하면 롤리팝 업데이트를 자제하시라고 권유했는데요, 구글에서도 5.0 롤리팝OS의 문제를 인식하고 빠르게 후속 OS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6.0에서는 이전 버전의 가장 큰 문제점인 배터리 광탈 현상이 해결된게 가장 돋보인 개선점입니다. 그 밖에 앱 실행시 응답속도나 사용자 환경(UI), 폰트체 등도 대표적 개선점입니다.

업그레이드 진행과정은 g3나 g4 모델, 환경설정에서 와이파이를 통해 진행할 수도 있으나 원할한 진행을 위해 엘지모바일의 PC 동기화 프로그램인 LG PC Suite와 연결 후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업데이트 진행은 백업 → g3 공장초기화 → 업데이트 → 설정을 통한 초기화 → 완료로 진행되었습니다.




동기화 프로그램인 LG PC Suite 실행 기기연결 후 메뉴 선택,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진행됩니다.




배터리는 완충된 상태, 데이터는 차단합니다. 롤리팝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시간은 약 15분 정도 걸리지만 4.4 킷캣 5.0으로 1차 업글 한 후 2차 업글이 진행돼 30분 이상 시간이 소요됩니다.




1차 업글인 4.4 킷캣에서 5.0 롤립팝 업글과정




2차 업글까지 마치면 6.0 마시멜로OS의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앞서 언급했듯 배터리 성능이 눈에 띄게 좋아졌고 상단바의 세로폭이 좁아져 덕분에 화면이 커지는 효과가 납니다.
엘지 스마트폰이 소프트키를 사용하는데
 UI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어플을 개별적으로 권한부여 해야만 실행되는 점도 큰 변화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