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UBS로 설치하는 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윈도우7 UBS로 설치하는 방법]


컴퓨터의 윈도우 운영체제는 프로그램 설치와 삭제가 반복되고 인터넷 연결로 인해 애드웨어나 바이러스 등에 노출되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윈도우를 정기적으로 포맷 및 재설치를 해 쾌적한 PC 사용이 되도록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7을 USB메모리를 이용해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ISO 이미지가 설치된 부팅 USB메모리를 준비합니다. 윈도우7 부팅USB만드는 방법은 이 글을 http://cms332.tistory.com/172 참조하세요.




윈도우를 포맷 또는 설치할 PC에 USB메모리를 장착한 후 전원을 켜고 키보드의 F2, DEL키를 눌러 BIOS에 진입합니다. 부팅메모리를 설정해 주는 단계이며 메인보드 마다 화면이 틀리지만 비슷하니 당황하지 마시고 그대로 진행합니다.

Boot메뉴에서 Boot Option #1클릭해서 부팅메모리를 선택합니다. 위 사진은 도시바 하드디스크와 USB MEMORY 2가지를 인식하고 있는데 메모리로 선택하고 F10키로 저장합니다.




PC가 재부팅하면 부팅메모리가 윈도우7을 설치할 준비를 합니다.




ISO이미지 파일을 읽고있는 과정입니다.



이제 본인의 PC에 윈도우를 설치하는데 아키텍처 선택은 사용하는 PC의 메모리가 4기가 이하이면 x86을 4기가 이상의 메모리가 장착되어 있으면 x64를 선택합니다.




사용하던 PC에 윈도우를 재설치한다면 포맷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위 이미지는 하드디스크를 새로 장착하는 예시입니다.




파티션을 나누는데 D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포맷 및 설치합니다.




파티션을 나눠 D드라이브를 나눠 사용한다면 필요한 용량을 설정하고 적용합니다.




나눈 파티션에 윈도우를 설치할 드라이브를 선택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파티션 없이 설치하려면 그대로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윈도우가 설치됩니다.




설치과정은 자동으로 진행되니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PC의 사용자 이름명을 기입 단계와 비밀번호 설정이 있는데 이름만 작성하고 다음 단계로 진입해도 됩니다. 이어서 제품키 입력이 나오는데 윈도우7의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되며 모든 설정이 끝이납니다.



PC 구입때 동봉되었던 드라이브CD로 각종 드라이브를 설치합니다. 만약 분실되거나 없었다면 이 글 http://cms332.tistory.com/60 을 참조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