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무자본 초보팁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클래시오브클랜 무자본 초보팁]

세계적 모바일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이 3주년을 맞이했는데 이 게임을 이제 막 입문하신 유저분들을 위한 무자본 초보팁입니다.게임한지 꽤 오래됐지만 다른 결제없이 순수 게임만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초기에 시작할때 궁금했던 것들을 몇가지 주요 팁들과 먼저 해야할 것들을 소개합니다.


1.보호막에 연연말자




클래시오브클랜을 막 입문한 유저들은 이것저것 걱정이 많죠..적한테 패배하면 이제껏 업하던 건물들은 다시 건설해야 하나 방어타워는 어떻게 건설해야 하나?등등

일단 적한테 마을회관과 마을 모든 시설이 완파 되어도 마을은 다시 복구됩니다.
그러니 보호막이 없다는거에 너무 연연마세요.
첫 게임 시작 쉴드를 3일정도 줍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그 쉴드를 다쓰면서 시설물들 레벨업 하는데 집중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 쉴드를 다 쓸 필요가 없습니다. 홀(마을회관)이 폭파 되거나 마을이 50%이상 깨지게 되면 보호막이 적용되기 시작됩니다.
초반엔 아무래도 소극적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마을이 완파 되더라도 상관 없으니 공격 시도도 해보면서 보호막을 깨버리세요. 시간적으로 그게 더 게임 진행이 빠르게 됩니다.



2.방어기지 구축




초반엔 방어기지를 어떻게 구축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게됩니다.

게임 하다보면 여러 유저의 마을에 방문해서 1홀부터 10홀(마을회관레벨)의 방어타워 구축한걸 보셨을거에요.

네이버에 팁 검색하면 6,7홀까진 방어타워 신경 안써도 된다는 글 보셨을 꺼에요.
또는 초반엔 아무렇게나 지어도 상관없어요.

그렇지만 초보 입장에선 신경 무지쓰입니다.당장 적이 쳐 들어 올텐데 방어타워를 어떻게 신경쓰지 않을 수 있나요?
근데 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할까요?
방어타워를 여러가지 고민하며 지어보는 것도 게임의 중요한 요소 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조금더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마을회관 홀부터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의 전쟁시스템은 트로피로 나눠져있습니다
각각의 리그는 브론즈->실버800+->골드1400+->크리스탈2000+등의 순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레벨이나 홀 레벨등의 상관없이 본인과 같은 리그의 유저들만 상대로 만나게 되어있습니다.
내 홀이 높다고 높은 레벨의 유저를 만나는게 아니라 홀 레벨이 높아도 트로피가 낮으면 낮은 만큼의 상대를 만나게 됩니다.
아무래도 트로피 수가 낮은 브론즈나 실버는 홀 레벨이 낮은 유저가 많습니다.
따라서 홀 레벨은 높아도 일부로 트로피 갯수를 떨어뜨려 쉬운 상대를 만나게해서 자원을 얻기 수월해지고 침입으로 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좀더 수월하게 게임을 하기위해 홀 레벨을 먼저 올림니다.
고렙 홀 유저가 저렙 홀 유저를 털면 자원 적게 먹습니다.트로피도 패배시 더 많이 뜯깁니다.

 

3.초반에 젬(보석)을 아끼기

 



초반에 암것도 모르고 건물을 빨리 짓기 위해서 젬을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자본이라면 무조건 아껴야 합니다.장인을 좀더 빨리 고용하기 위해서 젬이 제일 중요합니다.

처음에 젬 500개에 장인을 건설 할 수 있지만 그 다음 4번째 장인은 젬 1000개가 있어야 합니다.

 

4.젬-보석 모으기

 



게임 초반에 기본 장인이 2명있습니다.그럼 2개의 시설물을 동시에 지을 수 있는데 홀 레벨이 오르면 장인의 절실함이 느껴질꺼에요.

여기서 과금과 무과금의 길로에서 갈등하죠..돈을 쓴다면 장인을 5명까지 바로 만들 수 있겠지만 여기선 무자본 대한 팁입니다.

무자본으로 장인을 빨리 더 추가하기 위해서 젬을 모아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내 기지 내에 나무나 돌, 보물상사가 랜덤으로 생성 되는데 나무나 돌, 보물상자를 제거하면 보석을 습득할 수 있어요.  보물상자같은경우엔 25젬이 추가 된답니다.

젬을 빠르게 모으기 위한 또 한가지
게임 화면 오른쪽 밑에 여자 캐릭이 보입니다. 여자 캐릭을 터치하면 많은 도전 과제가 나옵니다.

여러 도전 과제중 달콤한승리 도전 과제가 있는데 무려 450젬이 추가가 됩니다.

도전 과제가 트로피1250를 모으는데 부지런히 다른 유저를 공격해서 달성하시면 젬 450개를 보상받아 장인 하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도전 과제인 리그 올스타까지 올리면 250젬을 받을 수 있습니다.

 

5.클랜 가입하기

 



클랜 가입으로 클랜전투 보상이나 도전 과제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클랜성에 용병을 요청해 지원 받을 수 있어요.

초보팁은 여기까지만 참고하셔도 COC운영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그 이상은 플레이 하다보면 자연스레 터득할꺼에요.


반응형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지갑 클립 어플  (0) 2015.09.09
롤 정글하는 방법  (0) 2015.09.08
샤오미 태블릿PC 미패드  (0) 2015.09.08
클래시오브클랜 돈벌기 공략  (0) 2015.09.07
구글 플레이가 안될때  (0) 2015.09.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