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무선인터넷 와이파이WiFi 연결방법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방법]

 

노트북의 인터넷 연결방법은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번째 방법은 랜선을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과 무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랜선으로 연결해 사용하는 방법은 휴대성 보다 데스크탑처럼 노트북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넷북이나 그 외에 저렴한 노트북에서는 랜선 지원이 아예 안되는 노트북도 있습니다.무선 인터넷 연결은 스마트폰처럼 

와이파이가 설치된 곳에 노트북에 내장된 무선랜을 통해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노트북을 처음 구매해서 사용하는 분이나 사용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께 도움 될 듯합니다.아래 이미지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하시면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키보드 자판 부분에 와이파이 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제조사 마다 틀린데 대부분은 LED 표시(표시 안되는 노트북도 있습니다)등이 위 사진처럼 있습니다.





와이파이 마크가 인쇄된 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LED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점등되고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와이파이 ON이 활성화가 안되면 위 이미지처럼 하단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인터넷 연결을 할 수없다는 안내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트북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 와이파이 활성화 문제 때문에와이파이 연결이 안된다고 많이 하시는데 

이 무선랜 활성화 버튼부터 ON으로 꼭 켜고 인터넷에 연결해 보세요.





노트북 무선랜이 활성화 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 신호를 찾아서 와이파이 신호 목록을 안내해 줍니다. 

본인의 집에 사용하는 무선공유기 모델명과 같은 것을 찾아 연결해 줍니다.





필지는 몇일 전까지 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다 최근에 무선공유기를 LG통신사 제품을 사용하는데 와이파이 명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연결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서 연결합니다





무선공유기가 비공개형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네트워크 보안키 입력 창이 뜨는데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작업표시줄에 무선랜이 연결된 안터나 모양이 나오며 연결된 무선 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