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시 카드 수수료와 계산방법

[해외 직구시 카드 수수료와 계산방법]


 

요즘은 해외 직구가 보편화 된 편입니다. 몇년 전부터 직구가 대세로 자리잡아 작년에도 직구 총액이 최고를 경신했다고 하는데 올해도 이 금액을 뛰어 넘을거 같습니다.

예전엔 일부 얼리어답터들이 전자제품 위주로 직구하던데서 이제는 엄마들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서도 아이 장난감이나 주방용품, 공산품, 특히 어린이들 옷을 직구로 많이 구입합니다.

저도 알리익스프레스와 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매니아 일정도로 해외직구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직구 목적은 단연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올해는 연초에 비해 환율이 상승이 큰 한해입니다.직구하는데 같은 물건을 구입해도 연초보다 부담이 더 하겠지만 그래도 직구로 저렴하게 사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외 직구시 카드 결제에 따른 수수료와 카드 브랜드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직구시 유의해야할 점은 한번에 상품을 결제해야지 나눠서 결제를 하면 건당 수수료가

따로 부과되니 유의하세요.

 





(국내카드사 해외 결제 수수료 신한카드, 현대카드,삼성카드,롯데카드,외환카드,KB국민카드,하나SK카드,비씨카드,NH농협카드,씨티카드 수수료율)

 

카드 수수료는 국내 카드사 수수료와 글로벌 브랜드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예를들면 카드에 비자 마크가 찍힌 현대카드로 해외 결제를 하면 국내 카드사 수수료 0.18과 비자카드의 글로벌 브랜드 수수료 1.00을 합쳐서 1.18을 물건값과 함께 청구가 됩니다.물건값도 달러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환율에 따라 청구 금액도 차이가 납니다.

비자카드Visa, 아멕스Amex,BC카드,마스터가드Master card 등 조금이라도 수수료가 저렴한 카드를 이용하세요.

씨티카드City card의 아멕스Amex 브랜드를 소지하고 계신 분들은 직구할때 결제하면 수수가 만만치 않게 나갑니다.금액이 큰 대형 tv를 구매할땐 수수료가 엄청날 듯 합니다.

 

해외 직구의 결제는 국내 카드 전용은 결제가 안되고 글로벌 브랜드 카드만 결제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