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 개장일, 조개구이 맛집 및 짚라인 가격정보

서해안 해수욕장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이용자가 많은 대천해수욕장이 6월 16일부터 개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6월 첫 주말을 맞이해서 낮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더워진 날씨로 인해 방문했는데 아직 개장 전이라 관광객은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그래도 벌써 수영을 하는 젊은 분들로 인해 시끌해 보기는 좋았습니다. 대천해수욕장 운영기간 및 짚라인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6월 기온이 갑자기 상승하면서 30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벌써 부산해운대와 강릉 경포대 해수욕장은 개장에 들어가기도 해 주말을 맞아 많은 분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남쪽에 위치한 해운대가 아무래도 따듯해서 그런지 경포대보다 사람이 더 붐비긴하는데요. 무더운 여름이 아니라 아직까지 많지는 않습니다.


그에 비해 대천해수욕장은 정말 한갓집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이 되면 사람들로 꽉차게 되겠죠.


점심 시간을 조금 지나서 대천해수욕장 근처에서 조개구이로 식사를 할 예정이었는데 검색을 해도 와닿는 곳이 없어서 찾아보기로 했어요.

해변도로가에는 먹는 사람들이 많긴했는데 야외 쪽이라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시선이 너무 부담스러워 한 블럭 윗쪽으로 들어가니 그쪽에는 조개구이 가게들이 다 몰려있더군요. 발길 닿는데로 들어가서 맛나게 먹었어요. 칼국수 포함 11만원정도 계산했고 광관지라 많이 비싸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어요.



대천 타워전망대, 짚라인 가격정보

필자는 아쉽게도 이용하지는 못했는데요.

▲ 짚라인 이용요금

성인 : 18,000원
미취학 어린이 : 15,000원
이용시간 : 비수기 오전 09시~오후 18시
7,8월 성수기 오전 09시~오후 20시


▲ 대천 타워 전망대 이용요금

요금 : 3,000원
지역민 : 2,000원



짚라인의 경우 1회 이용 시간이 15분가량 소요되므로 가급적 미리 예약을 하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성수기 철에는 이용자가 많이 몰려서 자칫 체험을 못 할 수도 있으니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