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올레, LGU+엘지유플러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 :: 연금저축 irp isa 경제 투자백서
반응형

지난 달 KT올레에서는 점점 많은 데이터 이용자들을 위해 신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종을 출시했는데요. 신규 출시된 3종류는 데이터 온 톡, 온 비디오, 온 프리미엄이며, 가장 저렴한 데이터 온 톡은 4만원대(부가세 포함 : 49,000)에 선보였습니다. 이보다 앞서 LGU+엘지유플러스는 데이터 제공량과, 속도 제한이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국내 이동통신사 중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신규 출시된 3종의 KT요금제의 종류와 내용은 하단을 참고하세요.


문재인 정부의 통신비 인하 정책으로 보편요금제 도입을 적극 권장하고 이통사 업계에서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보편요금제를 강제하지는 않겠지만 시장에 자리 잡을 경우 영업에 타격이 생길 수 있어서 선재 대응 차원에서 신규 요금제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KT는 기존 요금제인 데이터 선택 32.8부터 데이터 선택 109까지 9개 구간으로 촘촘히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었고, 데이터 65.8요금제부터 데이터 무제한이라고는 하는데 제공량과 속도제한으로 완전하다고 볼 수는 없었습니다.



이번 신규 3종의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데이터 온 톡 요금제 (부가세 포함 : 월 49.000원) 

- 음성통화 무제한, 기본 데이터 3GB 제공, 모두 소진시 최대 1Mbps 속도제어(SD급 영상 재생)로 무제한  이용가능



▲ 데이터 온 비디오 요금제 (부가세 포함 : 월 69,000원}

- 음성통화 무제한, 기본 데이터 100GB 제공, 모두 소진시 최대 5Mbps 속도제어(HD급 영상 재생)로 무제한  이용가능



▲ 데이터 온 프리미엄 요금제 (부가세 포함 : 월 89,000원)

- 음성통화, 데이터 제공량 및 속도 제한 전혀없는 완전 무제한 제공




LGU+엘지유플러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업계 최초로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인 LGU+엘지유플러스는 88,000원 요금제에서만 데이터 제공량, 속도제한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매월 40GB를 가족에게 제한없이 데이터 나눠주기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모바일 요금제 종류인데요. 데이터 스페셜A부터 기본 데이터 제공량 11GB를 모두 소진시 3Mbps 제한된 속도로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KT와 비교해 보면 데이터온톡 프리미엄인 89,000원 요금제와 LGU+의 88,000원 요금제만 무제한이라고 할 수 있습나다. 국내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SKT만 아직까지 신규 상품이 나오고 있지 않는데요. 경쟁사가 모두 상품을 출시한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