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하는 방법

지난 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각종 모바일 게임 순위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PC버전 배틀그라운드는 유료로 운영되나 보니 모든 유저들이 게임을 접하지는 못했을 듯 싶습니다. 모바일로 배그를 하면 화면 전환이나 상대 유저의 목표 타겟팅을 할때 미세하게 조정하기가 어려운데요. 이와달리 PC버전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니 상대를 처치한다거나 저격할때 한결 유리합니다.

이럴땐 PC로 앱플레이어를 설치해 마우스와 키보드를 똑같이 셋팅할 수 있죠. 이건 다음에 설명하고 우선 배틀그라운드나 검은사막M, 리니지M, 삼국지, 라그나로크M, 이터널라이트 등과 앞으로 나올 게임들에 게임의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우선 대표적인 앱플레이어인 녹스 최적화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니 참고하세요.

녹스 최적화 전에 설치한 컴퓨터나 노트북의 성능을 파악해야 합니다. 본인 PC에서 키보드에 Ctrl+Alt+Del키를 동시에 누르면 작업 관리자가 나오는데 선택해 줍니다.

이미지를 보면 CPU 코어 갯수와 메모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는 4코어, 메모리는 12GB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인 PC에 설치된 녹스 앱의 설정 창으로 이동해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주세요.

쿼드 코어면 2개, 듀얼 코어면 1개라고 입력합니다. 메모리는 필자의 경우 12GB라 3076을 입력했지만 8GB기준 2048을 입력하면 됩니다.

모바일 설정은 1280X720으로 하되, 렉이 생기면 800X600으로 낮춰주세요.



그래픽모드는 호환 모드로하고 프레임은 싱글플레이시 60프레임, 멀티플레이어시 20프레임으로 설정합니다.

모든 설정 후 녹스를 재시작해 사용해 주세요.

이제 다른 한가지 방법인데요. 녹스 프로그램의 환경 설정에서 셋팅 방법입니다.

태블릿 모드의 홈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설정 메뉴 중 태블릿 정보를 클릭합니다.


맨 아래 쪽으로 스크롤하면 빌드 번호가 보이는데 연속해서 클릭하면 개발자 옵션이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다시 이전 화면의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을 클릭합니다.


애니메이션 배율 .5x를 선택하는데요. 이 값을 선택하면 그래픽이 좀더 부드럽게 표현되는 역활이라 화면의 렉이 덜 생기게하는 역활을 해줍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되면서 큰 화면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녹스, 블루스택, 모모 앱이 PC버전과 비슷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간단한 설정으로 최적화해 렉이나 버벅임 없이 즐겨보세요.